오늘의 뉴스클리핑과 영상/캠페인 트렌드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뉴스클리핑

#네이버

유튜버·틱톡커도 모신다…창작자 문 넓히는 네이버

13일 IT 업계에 따르면 네이버는 올 1분기 내에 브랜드 커넥트를 이용할 수 있는 창작자(인플루언서) 자격을 확대할 계획이다. 기존에는 블로그나 포스트 등 네이버에서 콘텐츠를 생산하는 인플루언서만 대상이었지만 유튜브, 틱톡 등 다른 플랫폼 창작자에게도 문을 열어주는 것이다. 네이버 관계자는 “구독자 몇 명 이상 등 일정 기준을 충족하는 다른 플랫폼 창작자도 가입할 수 있게 순차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네이버가 경쟁사 창작자까지 끌어들이는 것은 이들의 영향력이 갈수록 확대되고 있어서다. 팬덤이 있는 창작자를 확보할수록 이들의 콘텐츠를 소비하는 이용자뿐 아니라 협업을 원하는 브랜드를 늘릴 수 있다. 다른 한편으로는 영향력 있는 창작자를 키워내는 생태계를 구축해 더 많은 창작자를 확보할 수 있다. 네이버는 창작자 확대에 공을 들이고 있다. 올 상반기 숏폼 콘텐츠 서비스인 ‘클립’ 창작자를 작년 하반기보다 2배 이상 늘릴 계획이다.

👉 원문 보기


#X(트위터)

엑스, 프리롤 광고 권한 확대…광고주 웃을까

12일(현지 시각) 테크크런치에 따르면 엑스는 자사 블로그를 통해 “광고주가 엑스의 광고 관리자를 사용해 홈 타임라인과 프로필 모두에서 선택한 크리에이터의 동영상 콘텐츠에 프리롤(Pre-roll) 광고를 실행할 수 있도록 권한을 부여한다”라고 발표했다. 프리롤 광고는 동영상 콘텐츠가 재생되기 전에 나오는 광고를 뜻한다. 아울러 엑스는 브랜드가 개별 크리에이터의 프로필에만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할 방침이다.

앞서 광고주들은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엑스를 인수한 후 플랫폼에 게재되는 광고에 우려를 나타내왔다. 이에 머스크는 뉴욕타임스(NYT)와의 인터뷰에서 강도 높은 욕설로 해당 브랜드들을 비난하기도 했다. 이후 머스크는 수익 향상을 위해 대형 브랜드들을 소외시킨 후 중소형 광고주에게 눈을 돌렸다. 엑스의 광고 수익은 지난해 25억 달러(약 3조 3,235억 원)로, 전년 대비 50% 급감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엑스는 크리에이터를 플랫폼으로 유인하는 동시에 유튜브에 대항하기 위한 방법을 모색 중이다.

👉 원문 보기


#옥외광고

‘이 맛에 슈퍼볼 광고’… 카즈닷컴 “기아 EV9 검색량 2497% 늘어”

미국프로풋볼(NFL) 결승전인 ‘슈퍼볼’은 전 세계 미식축구 팬들의 축제다. 미국에선 동시에 1억 명 이상이 시청한다. 슈퍼볼 못지않게 관심을 끄는 건 광고다. 인류 역사상 최대의 광고판으로 유명하다. 30초당 광고비가 700만 달러(93억 원)에 달하지만, 글로벌 기업들은 30초짜리 광고를 유치하기 위해 경쟁을 벌인다. 올해 슈퍼볼 광고는 지난 1일 매진됐다. 완성차 업체 중에서는 기아, 도요타, 폭스바겐, BMW 등이 슈퍼볼에서 광고를 선보였다.

그렇다면 광고 효과는 어느 정도일까. 미국 유력 자동차 전문 평가 웹사이트인 ‘카즈닷컴’은 슈퍼볼 광고 이후 기아와 도요타, 폭스바겐, BMW에 대한 검색량이 크게 늘었다고 13일 밝혔다. 광고 속에 등장한 차량에 대한 관심은 더욱 컸다. 기아의 전기 스포츠유틸리티 차량인 EV9은 검색량이 2,497%나 늘어났다. 폭스바겐의 마이크로버스와 비틀은 방영 직후 4,020%, 1,307% 증가했다. 도요타 광고에 등장한 뉴 타코마 픽업트럭은 방영 직후 트래픽이 1,223% 늘었다. BMW 뉴 5시리즈는 검색량이 1,008% 늘었다.

👉 원문 보기


영상/캠페인

#CJONE

[CJ ONE프리즘 신한카드]덕분에, 내가 쫌 산다

– CJ ONE 포인트 적립이 가능한 신한카드의 캠페인 영상

– 다른 카드와 가장 큰 차별점인 ONE 포인트 혜택을 강조하기 위해 ‘ONE’이 들어간 카피 사용

– 직관적인 설명과 연출로 카드의 혜택을 설명

– 화면이 가로로 흐르면서 혜택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게 함

– 배경음악과 모델을 통해 카드의 컨셉을 잘 나타냄

👉 영상 보러 가기


#햇반

[햇반] 솥!솥!솥! 영양이 솥는 밥, 햇반솥반

– 즉석밥 브랜드인 햇반의 영양밥 라인 솥밥의 캠페인 영상

– 영양이 솟아오른다는 표현을 제품명으로 활용해 솥는다라고 표현

– 솥반에 들어가는 재료들이 하늘로 솟아오르면서 솥반에 다양한 재료가 들어감을 보여줌

– 그래픽을 활용해 재밌는 그림 연출

– 씨즐(sizzle) 영상을 통해 솥반을 맛있게 연출

👉 영상 보러 가기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