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클리핑과 영상/캠페인 트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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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클리핑

#네이버

네이버·다음, 유튜브·틱톡 선점한 ‘숏폼’ 전면 배치

국내 양대 포털 네이버와 다음이 짧은 영상을 의미하는 ‘숏폼’ 콘텐츠를 모바일 앱을 중심으로 전면 배치하고 있다. 유튜브, 틱톡 등 글로벌 빅테크 중심으로 선점한 숏폼이 SNS(소셜미디어 서비스) 트렌드를 주도하면서 대응에 나선 것으로 해석된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네이버는 최근 숏폼 서비스 ‘클립’ 콘텐츠를 제작하는 창작자를 양성하기 위한 집중 교육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총 100명을 선발했으며 내달 20일까지 약 한 달 동안 실습 중심의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지난 2일에는 클립을 전면 배치한 네이버앱을 출시하고 숏폼 서비스를 본격화했다. 네이버 앱 내 탭을 ▲쇼핑 ▲홈 ▲콘텐츠 ▲클립 등 4개로 구성했고 클립 탭에서 K팝, 패션, 뷰티, 스포츠, 연예, 음식, 여행, 일상 등 다양한 숏폼 콘텐츠를 사용자 관심사에 따라 추천하고 있다. 내년부터는 블로그, 인플루언서 등 네이버 생태계 내 창작자들도 직접 클립에 참여할 수 있도록 확대하고 창작자 보상 프로그램을 마련해 클립 서비스 성장을 도울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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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

메타코리아, 크리에이터 대상 ‘올바른 온라인 표시·광고 지침’ 교육

메타코리아는 건전한 창작자 생태계 구축을 위해 한국소비자원과 손잡고 크리에이터들에게 올바른 온라인 표시·광고 행위를 교육했다고 29일 밝혔다. 오늘날 디지털 크리에이터들은 브랜드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중요한 매개체 역할을 하고 있다. 브랜드와 협업하여 자신만의 개성이 담긴 광고 콘텐츠를 만드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소비자들에게 제품에 관한 정보를 전달한다. 이날 행사에서 한국소비자원은 인스타그램을 비롯한 SNS에서 제품을 광고할 때 크리에이터들이 지켜야 하는 법적의무를 자세히 소개했다.

특히, 제품이나 경제적 대가 지급 사실을 부적절하거나 불명확하게 표시하는 등의 부당광고 행위를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설명해 크리에이터에게 유익한 시간을 선사했다. 그간 궁금했거나 헷갈렸던 부분을 한국소비자원 관계자에게 직접 물어보는 현장 질의응답 시간도 가졌다. 크리에이터 교육을 진행한 한국소비자원의 이후정 팀장은 “크리에이터들과 직접 만나 올바른 SNS 광고 콘텐츠 가이드라인을 소개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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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예능

‘전 연인’ 이소라·신동엽, 유튜브 예능서 재회한다

전 연인인 슈퍼모델 출신 방송인 이소라와 신동엽이 유튜브 예능에서 재회한다. 신규 웹 예능 ‘슈퍼마켙 소라’는 슈퍼모델 출신인 이소라가 슈퍼마켓 사장이 되어 지인들을 초대, 그들의 과거와 현재가 오가는 대화를 전하는 토크쇼 형식의 프로그램으로 초호화 게스트들을 초빙해 진솔한 이야기를 나눈다. ‘슈퍼마켙 소라’는 CJ ENM 출신 김지욱, 임우식 PD가 이끄는 신생 콘텐트 기획사 ‘메리고라운드 컴퍼니’와 뉴미디어 종합 콘텐츠 기업 ‘더에스엠씨그룹’의 자회사이자 이색적인 소재를 활용해 트렌드를 이끄는 ‘압박면접’, ‘꽃밭병동’, ‘사장님이 미쳤다’ 등 인기 웹 예능 콘텐트를 선보이고 있는 스튜디오 시그마가 합작한 채널 ‘메리앤시그마’의 첫 작품이다.

특히 29일 오전 10시 유튜브 메리앤시그마 채널을 통해 티저 영상을 공개, 독특한 감성으로 꾸며진 슈퍼마켓을 배경으로 대화를 나누는 이소라와 첫 게스트 신동엽의 모습이 깜짝 공개됐다. ‘슈퍼마켙 소라’ 1화 티저 영상에서 이소라와 신동엽은 23년 만에 다시 만났음에도 유쾌한 대화를 나누며 방송을 통해 어떤 이야기를 공개할지 기대감을 높였다. 김용태 더에스엠씨그룹 대표는 “콘텐츠를 통해 세상을 바꿀 수 있다는 더에스엠씨그룹과 콘텐츠가 사람의 인생을 바꿀 수 있다는 메리고라운드컴퍼니가 한마음 한뜻으로 뭉쳐 처음 공개하는 콘텐츠인 만큼 많은 준비 끝에 ‘슈퍼마켙 소라’를 선보이게 됐다. 독보적인 콘텐츠 기획력을 바탕으로 뉴미디어 콘텐츠 시장을 선도해 온 만큼 이를 결합해 광고 산업의 미래 비즈니스 모델이 될 수 있는 리테일 커머스 미디어의 행보를 기대해달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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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캠페인

#헤드스파7

헤드스파7 : 헤어,지지마

– 이이경과 이미주를 모델로한 헤드스파7의 새로운 헤어,지지마 캠페인 런칭편

– 이별을 암시하는 연인의 모습을 제시한 뒤 “헤어,지지마” 카피를 활용해 위트있게 표현

– 연인의 이별과 푸석한 헤어의 문제점을 해결하는 중의적 표현으로 효과적인 메시지 전달

– 뮤직비디오를 연상하는 연출로, 타겟의 몰입감 상승 유도

– “헤어지지마”와 “헤어, 지지마” 두 가지 내용을 전부 담아 모발의 문제를 시적으로 표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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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썸플레이스

투썸플레이스 : 겨울을 더 달콤하게 물들일 임지연 PICK 스초생

–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이름 있는 케이크’ 컨셉으로 시그니처 케이크 스초생에 대한 캠페인

– 임지연이 맨손으로 케이크를 잡고 달콤한 먹방을 즐기는 모습을 담아 고급스러운 비주얼

– ‘마당이 있는 집’에서 짜장면 먹방으로 화제가 된 임지연을 활용해 스초생 먹방 바이럴 유도

– 제품과 모델 옷 컬러를 통일하고 은은한 조명을 통해, 영화를 보는 듯한 느낌이 들게 한다

– 크리스마스가 떠오르는 빨간색 소품들을 배치해 크리스마스 케이크라는 메시지 전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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