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클리핑
#유튜브
“한국인 지난달 유튜브 1천44억 분 사용…카톡 3.3 배”
한국인의 유튜브 사용 시간이 월간 기준 1천억 분을 넘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15일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와이즈앱)가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를 표본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지난달 유튜브 사용 시간은 1천44억 분에 달했다. 10월 기준으로 유튜브 사용 시간은 2018년 395억 분에서 매년 증가해 5년 새 2.6 배로 늘었다.
유튜브 사용 시간이 1천억 분을 넘은 것은 지난달을 비롯해 1월(1천15억 분), 5월(1천22억 분), 7월(1천33억 분), 8월(1천68억 분) 등 총 다섯 차례다. 지난달 기준 유튜브 사용 시간(1천44억 분)은 카카오톡(319억 분)의 3.3 배, 네이버(222억 분)의 4.7 배 수준이다. 인스타그램(172억 분)과 틱톡(79억 분)과 비교해서도 사용 시간이 훨씬 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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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유튜브 “콘텐츠에 생성형 AI 사용 여부 공개해야…아니면 삭제”
유튜브는 내년부터 크리에이터가 동영상에 생성형 인공지능(AI)을 사용했는지 여부를 공개하도록 하는 새로운 규칙을 시행한다고 14일(현지 시각) 밝혔다. 유튜브는 블로그를 통해 새롭게 마련한 AI 관련 정책을 발표하고, AI 도구를 이용해 ‘변경 또는 합성’ 동영상을 제작했는지 여부를 공개하지 않는 크리에이터의 콘텐츠는 삭제될 수 있다고 경고했다.
유튜브 제품 관리 담당 부사장인 제니퍼 플래너리 오코너는 “유튜브의 창의성만큼이나 중요한 것은 유튜브 커뮤니티를 보호해야 할 책임”이라고 말했다. 유튜브는 또 얼굴이나 목소리 등 식별할 수 있는 사람을 모방한 AI 생성 동영상의 삭제를 요청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 보호 불만 처리 절차도 업데이트하기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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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춤형광고
“318만 직장인에 맞춤형 광고”…원티드랩, 서비스 출시
HR(인적자원) 테크 기업 원티드랩은 318만 직장인을 타깃으로 맞춤형 광고를 집행할 수 있는 ‘원티드 광고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원티드랩은 우수 인재 영입 목적은 물론 구매력이 높은 직장인을 타깃으로 광고를 집행하고자 하는 기업이 늘어남에 따라 정식으로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 서비스는 채용 광고 상품과 브랜딩 광고 상품으로 구성된다. 채용 광고 상품은 회사 산업군과 채용 규모, 주력 직군 등을 고려해 직무 상단 광고와 공동 채용관 등 세부 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 브랜딩 광고 상품은 직장인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제품·서비스 판매에 최적화됐다. 소속 기업, 직군, 연차 등 세분된 타깃에 따라 제품·서비스 홍보는 물론 신제품 테스트까지 가능한 상품 판매 제휴 패키지, CRM(고객관계관리) 서비스 등으로 이뤄져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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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캠페인
#KG모빌리티
[KG모빌리티] 토레스 EVX x 도래수 마을
– KG모빌리티 토레스 전기차 출시 기념 프로모션 영상
– 시골 마을에 기부와 충전기를 설치함으로 인해 이미지 쇄신과 전기차 상용화 추진
– 프로모션을 통해 신차 홍보 및 각인
– 기존 자동차 광고와 다른 따뜻한 감성으로 표현하여 소비자들에게 가깝게 다가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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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항공
[제주항공] 가자. 우리에겐 J가 있다ㅣ우리가 바꾼 여행 편 60″
– 제주항공 코로나 시대 이후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브랜딩 영상
– 해외여행을 많이 간다는 소비자들의 소비 패턴을 반영
– 다양한 여행 계획과 일상을 담은 영상
– 제주항공에 있는 j라는 로고를 MBTI j로 재미있게 표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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