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클리핑
#유튜브
유튜브 비로그인 검색 시 ‘청소년 유해물’ 차단 기능 검토
유튜브에 로그인하지 않고 콘텐츠를 검색하는 경우 청소년 유해 정보가 차단되는 방안이 검토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유튜브에 로그인하지 않고 콘텐츠를 검색하는 경우 ‘제한모드’가 기본값으로 설정돼, 청소년 유해 정보가 차단되도록 플랫폼 기능을 개선하는 방안이 검토됐다.
제한모드는 19세 미만 이용자가 시청 가능한 정보 가운데 수위가 높은 콘텐츠를 추가로 스크린(차단)함으로써, 선정·폭력성 등이 강한 청소년 유해 정보를 차단하는 기능을 말한다. 윤 의원은 “유튜브가 본사의 결정을 기다린다는 핑계로 시간을 끄는 동안에도 청소년들은 유해물에 무방비로 노출되고 있다”며 “방통위와 방심위는 적극적으로 해결 방안을 찾고, 유튜브도 본사와의 협의를 조속히 진행해야 한다”고 전했다.
👉 원문 보기
#시즈널마케팅
‘독도의 날’…네이버 지도에 독도·태극기 아이콘 추가
네이버가 25일 ‘독도의 날’을 기념해 네이버 지도에 독도 영역에 독도 아이콘과 태극기 아이콘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네이버는 ‘독도 랜선 탐험’ 등 독도에 관한 다양한 콘텐츠도 제공한다. 독도 랜선 탐험은 네이버 지도 ‘거리뷰’ 기능으로 삼형제굴바위와 같은 독도의 명소부터 일반인이 접근하기 어려운 수중 풍경까지 다채로운 독도의 풍경을 만나볼 수 있다고 네이버는 소개했다.
캠페인 참여는 네이버나 네이버 지도에서 독도라고 검색한 뒤 저장 버튼을 눌러 장소 리스트에 저장하면 된다. 저장한 장소는 네이버 지도와 마이(MY)플레이스의 저장 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 네이버는 자체 제작한 스페셜 로고를 네이버 PC·모바일 메인에서 선보였다. 동도와 서도의 풍경을 담아낸 로고를 누르면 독도의 날 캠페인에 관한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 원문 보기
#광고페스티벌
더에스엠씨그룹, 애드아시아 참가…김용태 대표 기조연설
뉴미디어 종합 콘텐츠 기업 더에스엠씨그룹이 이달 27일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애드아시아 2023 서울’에 참가한다. 더에스엠씨그룹 김용태 대표가 ‘크리에이터 머니타이제이션’ 세션에서 기조연설을 진행하고, 메타코미디 장영준 대표, 레드다이아 컴퍼니 이유진 대표, 메리고라운드컴퍼니 김지욱 대표와 대담을 나눈다.
김용태 더에스엠씨그룹 대표는 “이번 크리에이터 머니타이제이션 세션은 더에스엠씨그룹이 나아가야 할 방향성 제시는 물론 나아가 기존 유통 및 광고 시장의 미래가 될 수 있는 리테일 미디어 커머스를 강조하는 자리”라며 “끊임없이 변화하는 이 시대의 모든 광고인과 브랜드 마케터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이기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원문 보기
영상/캠페인
#VWS
VWS : 이건 나의 잘난채
– 코오롱 인더스트리 골프 브랜드 VWX의 새로운 캠페인 영상
– 잘 나가는 골프채를 잘난채 라고 표현하여 언어적인 매치를 이룸
– 잘난체의 언어유희를 통해 임팩트 있고 기억하기 쉬운 카피를 만들어 냄
– 어디 서나 돋보이고 앞서나가는 모델의 당당한 모습을 잘나가는 골프채와 이어지게 연출
– 박지현을 모델로 선정하여 전반적으로 세련된 톤앤매너 유지
👉 영상 보러 가기
#바이오힐보
바이오힐보 : 피부장벽 손상의 답이 BOH다
– 바이오힐보의 스킨솔루션 시리즈 캠페인
– 엔딩 슬로건에 활용한 영문 브랜드명으로 브랜드를 한 번 더 각인시킴
– 손상되고 얇아진 피부를 스캐너의 빛을 활용해 직관적으로 보여줌
– 스캐너에서 스킨솔루션이 적힌 종이가 나오며 재치 있는 장면 전환이 이루어짐
– 화장품 광고에 자주 쓰이는 기작 효과를 안 넣고 스캐너를 통해 연출한 점이 신선함
👉 영상 보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