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클리핑과 영상/캠페인 트렌드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뉴스클리핑

#네이버

인스타 ‘릴스’, 유튜브 ‘숏츠’‥네이버는 ‘엔클립’?

네이버가 숏폼(짧은 영상) 서비스 강화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숏폼 콘텐츠를 대표하는 서비스명을 만드는 등 ‘네이버 숏폼 생태계’를 보다 확장하기 위해 움직이고 있다. 숏폼 콘텐츠가 ‘돈’이 되는 상황에서 네이버 또한 해당 영역에서 영향력을 키워 이용자 유입을 늘리기 위한 조치로 분석된다. 21일 특허청에 따르면 네이버는 이달 7일 ‘엔(N)클립’이라는 명칭의 상표권을 출원했다. 

네이버 관계자는 “네이버 숏폼 서비스명을 엔클립으로 결정했다”며 “단 구체적인 서비스 방향은 아직 논의 중”이라고 설명했다. 

별도의 애플리케이션(앱)이 출시되는 것은 아니다. 다만 현재 네이버 앱 홈이나 뉴스, 연예, 추천구독판 등에 제공되고 있는 숏폼 서비스에 통일성을 더하고 확실하게 브랜딩하기 위해 서비스명을 정한 것으로 풀이된다. 네이버 관계자는 “중소상공인(SME)이 만드는 숏클립이나 블로거들이 만드는 모멘트 등 다양한 네이버 생태계 내 숏폼 콘텐츠를 더욱 활성화하여 네이버만의 숏폼 서비스 선보일 계획”이라고 부연했다.

👉 원문 보기


#구글

구글 200여 개 언론사에 피소…”디지털 광고 독점한다”

구글이 200여 개 언론사로부터 소송을 당했다. 디지털 광고를 독점한다는 이유에서다. CNN방송에 따르면 미국 최대 신문 출판그룹 가넷과 그 자회사 USA투데이는 미국 뉴욕 남부연방지법에 소장을 제출했다. 이들 언론사는 “구글이 기만적인 관행으로 반독점법과 소비자보호법을 위반함으로써 광고 기술 시장을 독점하고 있다”는 불만을 표했다. 특히 언론사들은 온라인광고 공간을 파는 ‘광고 서버’ 시장의 90%를 구글이 지배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구글이 이러한 막강한 시장 지배력을 활용해 자사 온라인 광고 판매소인 애드익스체인지(AdX)에 유리하도록 만든다는 게 그들의 설명이다. 이를테면 구글은 광고 입찰 과정에서 AdX측에 경쟁사가 제시한 입찰 가격을 미리 고지하는 등의 행위를 벌이고 있었다. 그는 “위원회의 예비적 견해는 구글이 일부 서비스를 의무적으로 매각해야만 경쟁 우려를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구글은 댄 테일러 글로벌 광고 담당 부사장 명의 성명을 내고 “EU의 조사는 광고 비즈니스의 좁은 측면에만 초점을 맞추고 있다. EU의 예비 결론에 반대하며 이에 따라 대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원문 보기


#MZ세대

일, MZ유행어 ‘개구리화 현상’이 뭐야?

일본 젊은이들 사이에서 심리학 용어 ‘개구리화 현상’이 유행하고 있다. ‘개구리화 현상’은 짝사랑하던 상대가 자신을 좋아한다는 사실을 알게 된 순간 마음이 식어버리고, 상대가 개구리처럼 보여서 혐오감을 느끼는 현상이다. 정신과 의사 가스가 유이치로는 개구리화 현상은 자존감의 저하 때문에 나타난다고 주장했다. 그는 “우리가 스스로를 부정하는 것이 그 원인이다. 우리는 우리가 좋아하는 사람들을 부정할 수 있고 결국 (상대방이) 우리를 싫어하는 것을 걱정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또 다른 전문가는 MZ세대에게 이러한 현상이 나타나는  이유를 소셜미디어(SNS)의 특수성이 반영되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MZ세대는 SNS를 자주 사용하는 세대인 만큼 지나치게 이상적인 사람으로 보이려는 경향이 있다는 분석이다. 일각에서는 이 현상을 단순히 MZ세대의 유행어로만 보지 않는다. 남들을 의식하며 본인이 어떻게 보일지 항상 신경 쓰고 그에 따라 많은 상처를 받는 현대인의 모습이라는 분석도 제기된다.

👉 원문 보기


영상/캠페인

#아몬드브리즈

아몬드브리즈: 아주 나이스한 헬시플레져

– 아몬드 브리즈의 줄임말인 ‘아즈’를 활용한 카피 플레이

– 아몬드 브리즈를 맛과 건강 모두 나이스한 헬시플레저로 소구하며 세븐틴의 노래 ‘아주 나이스’를 활용해 카피와 연결하여 강조

– 제품의 USP를 ‘아즈’를 통해 중독성 있고 위트 있게 풀어냄

– 여름에 어울리는 시원한 톤앤매너

– 아몬드 브리즈를 찾는 다양한 상황 연출을 통한 구성

👉 영상 보러 가기


#팔도비빔면

팔도비빔면: 삼콤하게 맛있다

– 기존의 라면 광고와 다른 어두운 색감과 오케스트라 컨셉의 팔도비빔면 광고

– 팔도 비빔면의 매콤 상콤 달콤한 맛의 하모니를 오케스트라로 극대화하여 표현

– 매콤 상콤 달콤을 3콤으로 표현해 맛을 강조한 카피

– 오케스트라 컨셉을 살려 팔도 비빔면의 CM송도 오케스트라로 활용함

– 오케스트라 장면과 함께 팔도 비빔면 재료의 상세 컷이 나오며 제품을 더 맛있게 표현

👉 영상 보러 가기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