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클리핑
#오늘의집
오늘의집, ‘AI 광고’ 도입해 中企 판매액 1천억 원 늘려
오늘의집이 지난해 4월 처음 시작한 인공지능(AI) 광고 프로그램을 사용한 중소기업들의 판매액이 1천억 원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 광고에 대한 지식이나 복잡한 광고 설정을 대신해 줄 대행사 없이도, 적은 예산으로 시작할 수 있는 오늘의집 광고 프로그램이 탄탄한 스몰비즈니스 성장을 돕는 날개 역할을 하는 셈이다.
오늘의집 광고 프로그램을 이용한 중소기업들은 2021년 대비 2022년 오늘의집 내 거래액이 평균 2.1배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다. 오늘의집 관계자는 “스몰 비즈니스 파트너사가 적은 비용으로도 쉽게 마케팅을 진행하고, 스스로 성장할 활로를 찾을 수 있도록 다방면의 프로그램을 고민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광고모델을 선보이면서 파트너사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원문 보기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 메모에 노래·번역 기능 추가
인스타그램이 새로운 업데이트 소식을 발표했다. 이제 사용자들은 메모에 노래를 게시할 수 있게 된다. 이 기능은 과거 마이스페이스와 유사하다고 14일(현지 시각) IT매체 테크레이더가 전했다. 노래를 추가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메모 작성 전 노래 아이콘을 탭하고 트랙을 선택해 게시하면 된다. 노래와 함께 짤막한 텍스트 메모도 함께 게시 가능하다.
또한 인스타그램은 메모에 비영어권 언어 번역 기능도 추가할 예정이다. 사용자들은 메모 아래에 ‘번역 보기’라는 아이콘을 볼 수 있게 되며, 해당 아이콘을 탭하면 메모가 번역된다. 이 기능은 기존에 게시물이나 댓글에서만 사용 할 수 있었으나, 다른 영역으로도 확대 중인 것으로 보인다. 해당 기능들의 구체적인 출시일은 알려지지 않았다.
👉 원문 보기
#팀민트
팀민트, 마케팅 데이터 솔루션 ‘ReFit’ 출시
애드테크 스타트업 팀민트는 마케팅 데이터 솔루션 ‘ReFit’ 서비스를 정식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ReFit’은 디지털 마케팅에 수반되는 △마케팅 데이터 자동 수집 △통합관리 △리포팅 시각화 기능 등을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매체별 인증 정보를 입력하는 것만으로 광고 데이터를 자동 수집할 수 있다. 현재 지원되는 건 메타, 구글애즈, GA, 네이버, 카카오 등이며 앞으로도 지속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김진구 팀민트 최고기술책임자(CTO)는 “퍼포먼스 마케팅 시장이 커지면서 광고 매체와 데이터의 양이 급격하게 증가해 마케터들이 광고 세팅과 성과 모니터링, 데이터 가공 등의 반복 업무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는 상황에 놓였다”며 “‘ReFit’은 이러한 반복 업무를 줄이고 정확한 데이터 인사이트를 제공함으로써 마케터가 본질적인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
👉 원문 보기
영상/캠페인
#지그재그
지그재그 : 제가 알아서 살게요 배유진편
– 지그재그의 신규 광고로 ZIGZAG 캠페인 시리즈
– 비주얼과 메시지가 좋다는 평가
– 무례한 말들에 대해 정면으로 일침을 날리는 듯한 전개가 공감과 신선한 느낌
– 요즘 시대를 잘 반영한 트렌디한 광고
👉 영상 보러 가기
#예스24
예스24 : 아이는 모두 어른이 된다. 한 아이만 빼고.편
– 예스24 브랜드 광고
– 똑같은 문구를 바탕으로 세 가지의 이야기를 풀어내 브랜드의 슬로건을 나타냄
– ‘아이는 모두 어른이 된다.’라는 카피 문구가 인상적으로 스토리를 흥미롭게 잘 풀어냄
👉 영상 보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