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클리핑과 영상/캠페인 트렌드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뉴스클리핑

#네이버

네이버, PC 화면도 모바일 중심으로 개편하는 이유

네이버는 10일 모바일에서 사람들이 자주 쓰는 기능을 추가하는 등 네이버 PC 화면 개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PC 화면은 오는 17일부터 적용될 예정이다. 그전까지는 이용자가 기존 PC 화면에 노출되는 ‘체험하기’ 버튼을 클릭할 경우 써볼 수 있다. 이번 개편의 목적은 모바일과 PC 등 어떤 기기를 쓰든지 네이버를 이용하는 데 있어 단절되지 않는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다.

이는 이용자들이 모바일을 더 많이 활용하고 있는 경향이 반영된 것이다. 네이버에 따르면 현재 네이버의 기기별 사용량은 모바일이 PC의 3배 정도다. 네이버는 3년 전에도 한 차례 PC 화면을 개편했는데 당시에도 기기별 사용량은 모바일이 PC보다 높았다. 먼저 네이버 PC 화면의 검색창 디자인을 모바일과 동일하게 변경한다. 네이버를 상징하는 날개 달린 모자 이미지도 사라진다. 또 모바일 화면에서 제공하는 △바로가기(삼선 메뉴) △네이버페이 △알림·혜택 등 상단 메뉴도 PC 화면에 적용한다.

👉 원문 보기


#카카오

카카오, 카카오톡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 기능 추가

카카오는 10일 카카오톡 업데이트(v10.2.0)를 진행하며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 기능을 실험실에 추가했다고 밝혔다.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한 이용자는 카카오톡 실험실에서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해당 옵션을 선택한 뒤 그룹채팅방을 나가면 “OOO님이 나갔습니다”라는 문구가 다른 참여자들에게 표시되지 않는다.

이를 통해 채팅이 뜸해졌거나 나갈 타이밍을 놓친 그룹 채팅방의 불필요한 메시지와 알림으로 불편을 겪었던 이용자들의 스트레스가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카카오는 이번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올해 안에 이용자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한 기능을 지속적으로 추가할 계획이다. 알림을 손쉽게 끄거나 알림 방식을 이용자 상황에 맞게 설정하는 등의 기능이 포함될 예정이다. 카카오 홍은택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이용자 의견에 귀 기울이고, 다양한 개선 사항들을 반영해 이용자 만족도를 높이고 편의 향상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원문 보기


#버거팅

“그냥 이름 긴 거 주세요”… 39자 괴명 햄버거, 마케팅이었다

햄버거 업체 버거킹은 최근 신제품 버거를 출시하면서 39자나 되는 이름을 붙였다. ‘콰트로 맥시멈 미트 포커스드 어메이징 얼티밋 그릴드 패티 오브 더 비기스트 포 슈퍼 미트 프릭’이다. 이름이 너무 길다 보니 보통은 ‘콰트로 맥시멈…이하 생략’, 혹은 괴상한 이름이란 뜻으로 ‘괴명(怪名) 버거’라고 불린다. 버거킹 관계자는 “남다른 버거임을 강조하기 위해 긴 이름을 붙였다”고 말했다.

이처럼 이름을 기상천외하게 짓거나 예상치 못한 맛으로 웃음을 주는 이른바 ‘펀(fun·재미)’ 마케팅이 이어지고 있다. 소비자의 기억에 오래 남게 하려는 시도다. 빙그레는 자사 대표 과자 ‘꽃게랑’을 간장게장 맛으로 출시했다. 한 인터넷 유머 게시판에 ‘꽃게랑으로 게장을 만들어 먹었다’면서 과자를 간장에 담근 사진이 화제를 모은 것에 착안해 제품으로 내놨다. 핫도그 업체 명랑핫도그는 지난달 한정판 제품으로 ‘오이핫도그’를 출시했다. 핫도그를 깨물면 소시지 대신 생 오이가 나온다. 

👉 원문 보기


영상/캠페인

#MISSHA

MISSHA : BEAUTY IS REALITY

– 미샤의 새로운 브랜딩 영상

– 빅모델인 ‘엘리자베스 올슨’을 글로벌 앰버서더로 활용하여 신선함을 줌

– 병이 깨지며 화장품 광고의 클리셰를 깨고 반전을 보여줌

– 아름다움은 프리미엄이 아닌 일상에 있다는 메시지 전달

– “일상의 아름다움을 연구합니다”라는 명확한 카피로 미샤의 브랜드 철학을 알 수 있음

👉 영상 보러 가기


#더단백

더단백 : 대한민국을 채우는 단백질 음료

– 빙그레의 단백질 음료 더단백 신규 영상

– 박준형의 말투와 제스쳐를 활용한 대사

– 제품명에 맞춰 “더”로 풀어낸 카피

– 더단백의 기능적 부분을 위트있게 이야기함

– 더단백을 줄줄이 찾는 초반 크리와 대조되는 엔딩으로 온라인 마켓 강조

👉 영상 보러 가기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