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클리핑과 영상/캠페인 트렌드

오늘의 뉴스클리핑과 영상/캠페인 트렌드

뉴스클리핑

#AI

이재용-샘올트먼 회동 첫 결실…삼성SDS, 챗GPT 리셀러 계약

삼성SDS(삼성에스디에스)가 국내 기업 최초로 ChatGPT(이하 챗GPT) 엔터프라이즈 리셀러 계약을 맺는다. 이는 앞서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과 샘 올트먼 OpenAI(이하 오픈AI) CEO(최고경영자) 회동에 따른 첫 결실이다. 삼성SDS는 앞으로 국내 기업들의 AI 전환(AX)을 돕는 동시에 글로벌 AI(인공지능) 데이터센터 시장으로 보폭을 넓히게 됐다.

삼성SDS는 리셀러 파트너로서 기업 고객이 기존 업무 시스템과 오픈AI 모델을 API(응용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로 연결해 활용하도록 기술 지원과 컨설팅, 서비스 구축, 운영, 보안까지 전 단계에 걸친 서비스를 제공한다. 앞서 자체 생성형 AI 플랫폼 ‘패브릭스(FabriX)’로 다양한 산업군에 AI 서비스를 제공한 노하우를 앞세워 많은 기업 고객들의 AX를 도울 계획이다.

👉 원문 보기


#커머스

AI가 바꾼 커머스 업계…라방부터 리커머스까지 ‘스마트쇼핑’ 전성시대

AI(인공지능)가 커머스 업계를 재편하고 있다. 상품 기획과 방송 연출, 고객 상담, 가격 책정까지 전 과정에 AI 기술이 도입되며 쇼핑 경험을 빠르게 변화시키고 있다.

특히 라이브 방송에 AI를 활용 중이다. 크리에이터가 라이브 방송 중에 판매 중인 상품을 찍기만 하면 AI가 실시간으로 상품을 인식해 상품명과 태그를 추천하는 식이다. 방송이 끝나면 AI가 하이라이트 장면을 자동 VOD로 추출하고, 자막까지 자동으로 생성한다. 방송을 놓친 고객도 구매할 수 있도록 라이브에서 판매한 상품별로 쇼츠를 자동으로 생성해 앱에 노출한다.

크리에이터-브랜드 매칭 솔루션인 ‘그립원’에도 AI 상품 매칭 알고리즘을 접목해 확대할 예정이다. AI가 상품 특성, 브랜드 카테고리, 방송 성과 데이터를 분석해 가장 적합한 크리에이터를 추천하는 방식이다.

👉 원문 보기



영상/캠페인

#플랫폼

G마켓으로 가요대잔치

– G마켓의 빅스마일데이 신규 광고 캠페인

– 설운도, 민경훈, 에일리 등 유명 가수들의 히트송 가사를 쇼핑 아이템으로 바꿔 부르는 ‘B급 전략’ 활용

– ‘빅스마일데이-민경훈 편’은 유튜브 조회수 780만 회, 설운도 편은 721만 회로 뒤를 이으며 화제성을 확보함

#플랫폼

영어, 새해엔 트일 것이다!

– 김우빈을 새로운 모델로 내세운 스픽 브랜드 캠페인

– 영어를 마주하는 순간 유독 말수가 줄어들고 배운 표현 안에서만 반응하게 되는 우리의 일상적인 모습을 담음

– ‘배운대로만 말하지 말고, 말하고 싶은대로 배우자’는 메시지를 전함

👉 영상 보러 가기

뉴스클리퍼 아바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