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클리핑과 영상/캠페인 트렌드

오늘의 뉴스클리핑과 영상/캠페인 트렌드

뉴스클리핑

#AI

구글, 차세대 AI ‘제미나이3’ 출시…검색창 전진배치해 정면승부

세계최대 검색업체 구글이 차세대 인공지능(AI) 모델 제미나이3를 내놓고 이를 자사 서비스 전면에 내세워 정면 승부를 예고했다. 순다 피차이 구글 최고경영자(CEO)는 18일(현지시간) 제미나이3의 출시를 알리며 이 모델이 “전례 없는 수준의 깊이와 뉘앙스를 이해할 수 있도록 설계된 최첨단 추론 능력을 갖췄다”고 소개했다.

구글이 새로운 AI 모델을 내놓은 것은 제미나이2.5를 선보인 지난 3월 이후 약 8개월 만이다. 특히 구글은 이번 제미나이3를 출시 첫날부터 핵심 서비스인 검색에 곧바로 적용하는 강수를 뒀다. 이용자들은 구글 검색창에서 검색어를 입력한 뒤 ‘AI 모드’ 탭으로 이동하면 기존 AI 챗봇과 유사한 형태로 제미나이3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 원문 보기


#마케팅

크리스마스 랜덤박스가 100만원? ‘어드벤트 캘린더’ 아시나요

연말을 앞두고 유통업계가 ‘어드벤트 캘린더’를 속속 출시하고 있다. 어드벤트 캘린더는 독일에서 시작됐다. 12월 1일부터 크리스마스까지 남은 날을 확인하는 풍습에서 착안했다. 12월 24일까지 날짜에 해당하는 칸을 열면 그 안에 선물이 담겨있다. 초기에는 어린이를 위한 사탕이나 장난감이 주를 이뤘다. 달력 콘셉트의 크리스마스용 ‘랜덤박스’인 셈이다.

국내 유통업계도 지난해부터 어드벤트 캘린더 시장에 뛰어들었다. 일 년에 한 번뿐인 크리스마스를 기념하려는 소비자의 욕구를 자극하고 있다. 호텔·명품업계가 대표적이다. 올해는 ‘가성비’ 어드벤트 캘린더가 주목받고 있다. 업계 한 관계자는 “크리스마스 케이크가 갈수록 양극화하는 것처럼 어드벤트 캘린더 역시 가성비와 명품으로 가격이 벌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 원문 보기



영상/캠페인

#F&B

맛잘알 승제쌤 pick! 이게 진짜 라면이지🍜

– 삼양식품의 ‘삼양1963’ 제품 캠페인 영상

– 수학 강사이지만 자신만의 레시피를 생생하고 흡입력 있게 소개하는 것으로 유명한 정승제를 모델로 섭외해 제품의 USP를 재치있게 소개

– 재출시된 제품의 타깃을 기존에 제품을 접해봤던 세대뿐 아니라 처음 접하는 영타깃으로도 확장

#캠페인

알바몬에서 이걸 해준다고? …더보기

– 알바몬의 ‘알바몬 알바투어’ 캠페인 영상

– 수능이 끝나고 겨울 방학이 다가오는 연말 시즌, 알바와 여행을 결합한 ‘알바투어’ 캠페인으로 주요 타깃에게 친근하고 호의적인 브랜드 이미지 소구

– 문제집을 덮는 장면과 캐리어를 닫는 장면이 자연스럽게 연결되며 메시지를 직관적으로 전달

👉 영상 보러 가기

뉴스클리퍼 아바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