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클리핑과 영상/캠페인 트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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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클리핑

#플랫폼

오픈AI, AI 영상 기반 SNS ‘소라’ 출시…틱톡·인스타와 정면 경쟁

챗GPT 개발사 오픈AI가 인공지능(AI)으로 생성한 영상을 제작·공유할 수 있는 소셜미디어 앱 ‘소라(Sora)’를 출시했다. 오픈AI가 지난해 2월 출시한 동영상 생성 AI ‘소라'(Sora)의 이름을 딴 이 앱은 AI 생성 영상 클립을 제작하고 다른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는 앱이다. 기존 소셜미디어 플랫폼과 마찬가지로, 소라 앱은 사용자 관심사와 상호작용, 관심 주제에 맞춘 알고리즘 피드를 제공한다.

영상을 생성하면 소라 앱 내의 피드에 공유할 수 있으며, 이는 틱톡이나 인스타그램 릴스, 다른 숏폼 비디오 피드와 유사하다. 이에 따라 이들 소셜 앱이나 유튜브, 메타 등과도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소라 앱은 다만, 아이폰 운영체제(iOS)에서 초대(invite)를 받아야만 이용할 수 있으며, 오픈AI는 추후 안드로이드 버전도 출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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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업계

대한항공 “아시아나 마일리지 10년간 유지…탑승 1대1 전환”

대한항공은 향후 10년간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 제도를 별도로 유지하면서 기존 보유 고객의 선택권을 보장한다. 원하는 경우 탑승 마일리지는 1대1, 제휴 마일리지는 1대 0.82로 전환한다. 대한항공은 30일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하는 마일리지 통합방안을 발표했다.

통합방안에 따르면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이 통합되는 시점부터 10년간 ▲기존 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클럽 마일리지를 옛 아시아나 마일리지 형태로 보유하는 회원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마일리지만 보유하는 회원(옛 아시아나 마일리지를 대한항공 스카이패스로 전환 포함)으로 구분해서 적용한다. 10년 이후에는 모두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마일리지로 통합된다. 대한항공은 지난 6월12일 공정거래위원회에 마일리지 통합방안을 제출했지만 공정위로부터 수정·보완 요청을 받은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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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캠페인

#F&B

Best Coke Ever

– 코카콜라의 코카콜라제로 신규 캠페인 영상

– 모델인 BTS 뷔의 영향력과 장점을 잘 드러낸 광고

– 도입부에 지루하고 지쳐보이는 상황을 보여준 뒤 콜라가 등장하는 전개로 제품 특성을 효과적으로 표현

– 일상 속 짜릿함을 주는 코카콜라 제로를 페스티벌처럼 보이도록 표현

#건강기능식품

속까지 강력한 생존력, 강한 유산균 듀오락

– 듀오락 신규 캠페인 영상

– 쉽고 직관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하는 방식으로 스토리 전개

– 모델인 손석구의 차분하고 믿음직한 이미지를 통해 기술력을 직접적으로 소구하며 제품의 신뢰도 강조

– 차분한 영상 톤과 메시지에 힘을 더하는 연출로 집중도를 높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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