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클리핑과 영상/캠페인 트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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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클리핑

#콘텐츠

더에스엠씨, 타이완 덴츠와 글로벌 합작 콘텐츠 론칭

뉴미디어 종합 콘텐츠 기업 더에스엠씨가 자사 IP인 ‘감별사’ 포맷을 기반으로 한 글로벌 합작 콘텐츠 ‘감별사 글로벌’을 오는 9월 대만에서 공식 론칭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더에스엠씨와 글로벌 종합 광고회사 타이완 덴츠(Taiwan dentsu)가 공동 기획·제작한 콘텐츠로, <감별사> 포맷이 현지화되어 정식 시리즈로 제작되는 첫 해외 진출 사례다.

오는 9월 대만에서 공개되는 감별사 글로벌은 기존 포맷을 유지하면서도 현지 출연진을 중심으로 구성된 로컬 버전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콘텐츠 기획은 물론, 양국 주요 브랜드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프로젝트 완성도를 높였다. 트와이스 정연이 MC로 참여한 시즌 1·2는 23만 구독자와 100만 뷰 회차를 기록하며 팬덤 기반 확산력을 입증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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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B

“김밥 한 줄로 30개국 점령했다”…K푸드, 라면 이어 역사 계속 쓴다

북미 대륙을 휩쓸던 K냉동김밥이 유럽과 호주, 일본, 동남아 등 세계 곳곳에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국내 식품사들의 제조 노하우를 반영한 냉동김밥이 라면에 이어 차세대 K푸드 주인공으로 떠오르는 모양새다. 특히 냉동김밥 불모지로 통하던 중국에서도 한국 제품이 히트를 치며 ‘14억명 시장’ 진출의 물꼬도 트이고 있다.

K냉동김밥 신드롬의 배경에는 ‘검은 반도체’로 불리는 김의 뜨거운 인기와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의 세계적 흥행이 한몫했다는 분석이 나온다. 한국인의 밥상을 책임지던 김이 질병 예방과 다이어트에 효과가 빼어나다고 알려지며 연 수출 1조원 잭팟을 터뜨리자, 김을 주재료로 하는 김밥으로도 관심이 확산됐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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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캠페인

#가전

국내 최소 사이즈로 가장 작아진 코웨이 icon 얼음정수기 mini

– 코웨이 신규 캠페인 영상

– 작은 정수기라는 usp를 생활 속 다양한 20cm의 틈을 보여주며 직관적으로 표현

– 제품의 귀엽고 예쁜 디자인을 광고 분위기를 통해 효과적으로 어필

– ‘작은 사이즈에 담긴 큰 능력’이라는 카피로 디자인 뿐만 아니라 성능까지 좋다는 것을 콘셉추얼하게 표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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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B

강렬하게 맵돌다 시크하게 사라지는 매운맛, 맵시크 치킨

– 호식이두마리치킨 신규 캠페인 영상

– 기존 친근한 느낌의 브랜드 이미지를 탈피해 보다 강렬하고 인상적인 메시지 전달

– 매운 맛을 불꽃과 레드 컬러감으로 시각화하여 감각적으로 표현

– 영상의 콘셉인 ‘시크’와 ‘시그니처’를 엮어 ‘시크니처’라는 위트 있는 카피 형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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