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클리핑과 영상/캠페인 트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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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클리핑

#엔터업계

하이브, SM 지분 전량 中 텐센트에 매각

하이브가 자신들이 보유한 SM엔터테인먼트 지분 전량을 중국 텐센트 뮤직에 넘긴다. 27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하이브는 30일 자신들이 보유한 SM엔터테인먼트 지분 9.6%(221만2237주)를 중국의 텐센트 뮤직에 처분한다고 공시했다. 하이브는 이번 주식 거래 목적을 두고 “투자 자산 관리 효율화”를 위해서라고 밝혔다.

이번 주식 거래로 텐센트 뮤직은 사실상의 SM엔터테인먼트 2대 주주가 된다. 텐센트 뮤직은 이로써 SM엔터테인먼트와 다양한 협업을 이어갈 것으로 점쳐진다. 현재 SM엔터테인먼트 최대 주주는 카카오·카카오엔터테인먼트로 41% 상당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하이브는 이번 주식 처분으로 SM엔터테인먼트 투자에 마침표를 찍게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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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업계

日 다이소, 국내 재진출 눈앞…타깃은 ‘韓 다이소’?

일본 다이소가 6년 만에 한국 시장 재진입에 나섰다. 저가 상품 선호가 뚜렷한 가운데 아성다이소와 맞대결 여부가 주목된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일본 다이소는 지난달 ‘THREEPPY(쓰리피)’ 상표 등록을 마쳤다. 쓰리피는 일본 다이소가 2018년부터 선보인 ‘300엔 숍’이다. 2040 여성을 대상으로 고급스러운 생활용품을 판매한다.

쓰리피가 ‘제2의 미니소’가 될 것이란 전망도 제기된다. 미니소는 2021년 한국 시장에서 철수한 이후 지난해 3년 만에 한국에 추가로 도전장을 냈다. 재진출 과정에서 미니소는 캐릭터 IP 협업을 앞세웠다. 생활용품이나 잡화류 수는 상대적으로 줄었다. 쓰리피가 액세서리, 인테리어, 식기, 패션잡화 등을 취급하며 젊은 여성을 타깃으로 한다는 점에서 유사하다는 반응이 나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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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캠페인

#건강기능식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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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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