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클리핑
#커머스
테무도 한국시장 직진출하나…인력 채용·배송 계약 검토
중국계 온라인 쇼핑 플랫폼 테무가 한국시장 직진출을 준비하는 움직임이 잇따라 감지되고 있다. 10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중국 전자상거래 업체 핀둬둬홀딩스(PDD) 자회사인 테무는 지난해 말부터 인사(HR), 총무, 홍보·마케팅, 물류 등 핵심 직군의 한국인 직원 채용 절차를 진행 중이다. 인사 등 일부 직군은 이미 채용이 이뤄진 것으로 알려졌다.
테무는 또 한국 내 통합 물류시스템 구축을 준비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지금까지는 테무와 협업하는 복수의 통관업체에서 한국 내 ‘라스트마일'(주문한 물품이 고객에게 배송되는 마지막 단계) 물류를 담당해왔다. 하지만 앞으로는 본사 차원에서 공개입찰을 통해 한국 주요 물류업체와 계약하는 방안을 추진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 원문 보기
#F&B
삼양식품, 매운 라면 ‘맵’ 日 론칭…“7兆 시장 정조준”
삼양식품이 일본 시장에 글로벌 브랜드 ‘맵(MEP)’을 론칭한다고 10일 밝혔다. 맵은 삼양식품이 지난 2023년 8월 국내에서 선보인 국물라면 브랜드 ‘맵탱’의 글로벌 브랜드다. 일본에 선보이는 신제품은 ‘흑후추소고기라면’, ‘마늘조개라면’ 2종류다. 현지 소비자 취향을 고려해 감칠맛을 강조한 대중적인 매운맛을 구현했다.
삼양식품은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일본 치바현 마쿠하리 멧세 전시장에서 개최되는 제59회 슈퍼마켓트레이드쇼에서 브랜드 부스를 운영한다. 불닭 시리즈와 신규 국물라면 브랜드 맵, 파스타 브랜드 탱글 신제품을 소개한다. 일본 라면시장은 약 7조원 규모로 국물라면이 대부분을 차지한다. 삼양식품은 맵을 통해 현지 국물라면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 원문 보기
업계/트렌드 리포트
#트렌드
[이루다마케팅] 2025년 2월 TREND & MEDIA REPORT
– TREND ISSUE: 원격의료 서비스, 웨어러블 기기 등을 기반으로 한 디지털 헬스케어 트렌드, 계속해서 주목을 받으며 확산되고 있는 저속노화 식단 등
– MEDIA ISSUE: 9년 만에 개편된 다음 모바일 앱, 틱톡 메시지 광고 기능(다이렉트 메시지, 인스턴트 메시지) 국내 출시 등
– 이달의 신규 매체 & 광고 상품: 인아웃(식단 관리 앱), 스터디모아(O2O 스터디 플랫폼), 머니핀(사업자정보 DB 사이트)
#모바일앱
[아이지에이웍스] 1월 모바일 앱 순위 리포트
– 월간 사용자 급상승 앱 TOP10: 1위 국세청 홈택스(연말정산), 2위 스마트 위택스 (자동차세), 3위 삼성닷컴 (갤럭시 S25 시리즈 사전 예약)
– 월간 앱 신규 설치 TOP10: 엔터테인먼트 1위 Netflix, 쇼핑 1위 Temu, 식음료 1위 쿠팡이츠
– 1월 연초 및 설맞이 행사 기간의 영향으로 세금 관련 앱 및 온누리상품권, 인천공항 스마트패스의 설치 횟수가 증가한 것으로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