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클리핑과 업계/트렌드 리포트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뉴스클리핑

#F&B

10원이라도 더 저렴하게…CU, 990원짜리 삼각김밥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는 990원짜리 ‘땡초어묵 삼각김밥’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CU가 5년 만에 ‘매콤어묵 삼각김밥’을 1000원에 판매한 것보다도 10원 더 저렴해진 가격이다. CU는 고물가·불경기로 소비자의 가격 민감도가 높아진 데 따라 초저가 경쟁에 뛰어들었다.

삼각김밥은 그동안 인건비, 물가 인상 등으로 개당 최고 1800원까지 가격이 올랐지만 CU는 원재료 대량 매입과 공정 자동화 등으로 업계 최저 수준인 990원짜리 가격을 낮췄다. 이와 함께 CU는 흰 쌀밥 위에 김·김치·멸치볶음·소시지전·달걀프라이를 얹은 ‘추억의 도시락’(3900원), 990원 삼각김밥과 동일한 토핑을 담은 ‘땡초 어묵 김밥’(2200원)도 선뵀다.

👉 원문 보기


#OTT

성숙기 들어선 OTT… ‘공존의 길’ 걷는다

2016년 1월, 넷플릭스의 한국 진출로 시작된 국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산업이 ‘성숙기’에 접어들었다. 이미 국민의 80%가 즐기는 만큼 향후 구독자를 큰 폭으로 늘리기 어렵고, 플랫폼 간 경쟁도 국내외 4~5곳의 다툼으로 굳어졌다. 이에 올해 국내 OTT 시장은 관련 사업자 간 합병·제휴를 통한 콘텐츠 확충, 수익성 제고 등이 핵심 과제로 떠올랐다.

가장 주목받는 이벤트는 티빙과 웨이브의 합병이다. 작년 12월 기준 MAU를 더하면 1162만명에 달하는 만큼, 넷플릭스를 넘볼 초대형 토종 OTT의 탄생이 기대된다. 다만 중복 가입자 규모, 만 1년을 넘긴 주주 간 협상의 지연 등은 불안 요소다. 특히 이 과정에서 웨이브 주주였던 지상파 방송사와 타 OTT 간 협력이 가속화하고 있다.

👉 원문 보기



업계/트렌드 리포트

#트렌드

[이루다마케팅] 2025년 1월 TREND & MEDIA REPORT

– 대한항공 – 아시아나 합병 최종 결정 등 트렌드 이슈

– 카카오톡 브랜드 광고 신설, 인스타그램 실시간 위치 공유 기능 도입 등 미디어 & 광고 매체 이슈

– 벼룩시장 등 신규 매체 & 광고 상품

👉 리포트 보러 가기


#모바일앱

[아이지에이웍스] 12월 월간 인기 모바일 앱 순위 총정리

– 24년 12월 월간 사용자 급상승 앱 TOP10, 1위는 ‘Google’

– 24년 12월 월간 앱 신규설치 TOP10, 1위는 ‘빗썸’

– 여행/교통, 식음료, 패션/의류 업종별 신규설치 순위 TOP10

👉 리포트 보러 가기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