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클리핑과 업계/트렌드 리포트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뉴스클리핑

#숏폼

“이러다 정말 하루 종일 보겠네”…유튜브 쇼츠 ’60초→3분’ 더 길어진다

유튜브의 짧은 동영상 서비스 ‘쇼츠’의 분량 제한이 기존 1분에서 3분으로 길어진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유튜브는 오는 15일부터 유튜브에 올릴 수 있는 쇼츠 1편의 최장 길이를 3분으로 늘린다. 현재 1분이 넘어가는 영상은 일반 영상으로 분류되고 있다. 유튜브는 틱톡부터 시작된 숏폼(Short form) 콘텐츠 선호 현상에 대응해 쇼츠 기능을 지속해서 강화하고 있다.

틱톡은 2021년에 최대 길이를 1분에서 3분으로 늘렸고, 인스타그램 ‘릴스’와 네이버 ‘클립’ 최대 길이는 1분30초다. 유튜브는 아울러 쇼츠 템플릿 기능도 도입한다. 템플릿은 영상 편집 내용을 일종의 틀로 만들어 따라 하고 싶은 영상이 있을 때 초보자도 쉽게 제작할 수 있도록 돕는 기능이다. 이 기능은 쇼츠에서 리믹스 버튼을 누르고 템플릿 사용을 선택하면 이용할 수 있다.

👉 원문 보기


#한강

‘한강이 감동했다는 그 노래’ 차트 역주행…가요계도 한강 열풍

소설가 한강의 노벨문학상 수상이 가요계에서도 다양한 화제를 낳고 있다. 13일 국내 음원 플랫폼 멜론에 따르면 악동뮤지션의 노래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는 한강의 노벨문학상 수상 소식이 알려진 10일부터 일간 차트에서 역주행을 시작했다. 이 노래는 10일 자 일간 차트에서 전날보다 5단계 높은 34위에 오른 데 이어 11일 자 차트에서는 순위를 7계단 끌어올려 27위를 차지했다.

2019년 발매된 노래의 때아닌 역주행은 한강이 소설 ‘작별하지 않는다’ 초고 작성 당시 이 노래를 인상 깊게 들었다고 이야기하는 영상이 퍼지면서 입소문을 탄 것이라는 해석이 나온다. 영상이 화제를 모은 뒤로 멜론 곡 소개 페이지에는 한강과 노벨상을 언급하는 댓글이 이어지고 있다.

👉 원문 보기



업계/트렌드 리포트

#광고업계

[이루다마케팅] 2024년 10월 TREND & MEDIA REPORT

– 수면을 돈 주고 사는 세상, 슬리포노믹스 시대 도래

– 네이버 지식iN 서비스 생성형AI 도입

– 이달의 신규 매체 & 광고 상품

👉 리포트 보러 가기


#모바일앱

[아이지에이웍스] 9월 월간 인기 모바일 앱 순위 총정리

– 이달의 급상승 모바일 앱 TOP10

– 업종별 신규 설치 순위 TOP10: 금융, 엔터테인먼트, 쇼핑, 여행/교통, 식음료, 패션/의류

– 9월 AOS+iOS 합산 사용자 기준

👉 리포트 보러 가기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