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클리핑과 업계/트렌드 리포트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뉴스클리핑

#인터랙티브콘텐츠

LG가전 ‘사고유형’으로 추천하자…10일 만에 700만 명 돌파

광고 에이전시 ‘소프트스피어’의 인터랙티브 콘텐츠 프로덕션 ‘방구석연구소’는 LG전자의 협업으로 제작한 사고력 테스트가 공개 열흘 만에 700만 명 참여를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사고력 테스트는 다양한 상황에 대응해 긍정적 사고 유형을 알려주는 테스트다. ‘흰 신발을 신고 나갔더니 폭우가 쏟아지네…?’ 등 일상 속 난처한 상황을 바탕으로 문항이 구성된다.

이용자는 해당 문항에 답변하여 16가지 유형 중 가장 적합한 유형에 맞게 결과 이미지가 도출되고, 이를 기반으로 LG전자 제품을 매칭해 추천받게 된다. 브랜드를 쉽고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는 방식으로 인스타그램과 X(구 트위터)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화제를 모으며 오픈 10일 만에 누적 참여자 수 700만 건, 누적 공유 수는 50만 건을 돌파했다.

👉 원문 보기


#파리올림픽

칼, 총, 활로 金 3개…”무기의 나라” “전투 민족” 반응 쏟아졌다

한국이 파리올림픽 대회 3일 차에 금메달 3개를 획득했다. 펜싱, 사격, 양궁으로 이뤄낸 쾌거에 온라인상에서는 “전투의 민족이다” “무기의 나라다” 등 다양한 반응들이 쏟아지고 있다. 28일(현지 시각) 2024 파리올림픽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한국은 대회 3일 차인 이날 금메달 3개와 은메달 2개, 동메달 1개로 종합 순위 5위를 기록 중이다.

온라인상에서는 메달 획득의 기쁨만큼이나 우리나라에 메달을 안겨준 종목도 화제가 됐다. 검으로 상대를 겨누는 펜싱, 과녁에 각각 총과 활을 쏘는 사격, 양궁 등 모두 전투 무기와 관련된 종목에서 금메달을 획득했다는 이유에서다. 이에 네티즌들은 “금메달 세 개 땄는데 그게 칼, 총, 활이다. 무기의 나라다” “외세 침략으로 단련된 한국인 유전자 아닐까”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 원문 보기



업계/트렌드 리포트

#모바일앱

[아이지에이웍스] 월간 인기 모바일 앱 순위_2024년 6월

– 월간 급상승 앱 TOP 10 (사용자 증가 수 기준)

– 업종별 신규 설치 순위 TOP10 (여행/교통, 식음료, 패션/의류)

– 월간 급상승 앱 TOP50

👉 리포트 보러 가기


#모바일게임

[아이지에이웍스] 월간 인기 모바일 게임 순위_2024년 6월

– 월간 인기 게임 TOP10 (유저 수 기준)

– 월간 게임 매출 TOP10 (마켓별 매출 순위)

– 월간 인기 게임 & 게임 매출 TOP50

👉 리포트 보러 가기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