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클리핑
#유통업계
이케아, 오는 4월 ‘강동점’ 오픈…“서울 첫 매장”
이케아 코리아는 오는 4월 17일 서울 강동구 고덕동에 서울 첫 이케아 매장인 ‘이케아 강동점’을 오픈한다고 17일 밝혔다. 이케아 코리아가 선보이는 국내 5번째 매장인 이케아 강동점은 이케아의 상징과도 같은 단독 대형 매장 형태의 ‘블루박스’를 벗어나 도심 복합 쇼핑몰에 위치한다.
이케아 강동점은 서울에 자리한 첫 이케아 매장이다. 서울 강동구 고덕비즈밸리에 있는 ‘강동 아이파크 더 리버’ 내 지상 1층과 2층에 걸쳐 조성된다. 지하철 5호선 고덕역, 상일동역과 인접하고 올림픽대로, 강변북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등 뛰어난 교통 인프라를 갖춰 강동구를 포함한 서울뿐만 아니라 수도권 전역에서 편리하게 방문할 수 있다.
👉 원문 보기
#편의점
이용자수 400% 쑥~..택배로 눈돌리는 편의점업계
편의점업계의 택배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시장 성장성이 확인된데다 다른 상품 판매와 시너지효과가 확인되면서 택배 서비스 유형도 다변화하고 있다. 1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CU가 지난 10월 출시한 ‘방문 택배 서비스’의 누적 매출액이 1억원을 넘어섰다. 지난 2월 하루평균 이용 건수도 지난해 10월 대비 447% 급증했다.
국내 편의점 3사는 현재 자사 점포를 활용해 택배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추가적인 인프라 투자 비용 없이 점포별로 하루 2~4번까지 운송되는 상품 물류망을 활용해 각 점포까지 택배를 배송할 수 있어서다. 편의점업계가 이같이 택배사업에 주력하는 이유는 추가로 들어가는 비용 대비 시너지 효과가 크다는 판단에서다.
👉 원문 보기
업계/트렌드 리포트
#트렌드
[이루다마케팅] 2025년 3월 TREND & MEDIA REPORT
– Trend Issue: 내수 부진으로 인해 주목받고 있는 글로벌 시장 타깃 마케팅 전략, 고령화 사회 진입에 따라 주요 소비층으로 떠오른 시니어세대 등
– Media Issue: 인스타그램이 도입한 청소년 계정 기능, 오픈채팅 방장 기능을 비롯한 카카오톡 기능 업데이트 등
– 이달의 신규 매체 & 광고 상품: 셩(수영 피트니스 앱), 미세미세(대기질 앱), 샌디앱(오피스 라이프 앱)
#모바일앱
[모바일인덱스] 2월 월간 인기 모바일 앱 순위
– 이달의 급상승 모바일 앱 TOP10: 1위 시티즌코난(보이스피싱 방지 앱), 2위 G마켓(2월 대규모 프로모션 진행), 3위 Pi Network(암호화폐)
– 업종별 신규설치 순위 TOP10: 엔터테인먼트 1위 Netflix, 쇼핑 1위 Temu, 식음료 1위 쿠팡이츠, 패션/의류 1위 지그재그 등
– 여행/교통 업종에서 카카오맵이 신규설치 33만 건으로 2달 연속 상승세를 이어가며 1위자리를 차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