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클리핑과 소셜 트렌드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뉴스클리핑

#설문조사

브랜드는 숏폼을 어떻게 마케팅에 활용하나

틱톡에서 시작해서 유튜브 쇼츠, 페이스북 인스타의 릴즈까지 짧은 동영상의 인기가 확실히 자리잡았습니다. 사람이 많이 몰리는 곳에는 돈도 딸려 오죠. 광고주들도 이 짧은 동영상에 관심을 가진지는 오래지만, 이걸 “어떻게 활용해야 하느냐” 를 감을 잡진 못했습니다. 짧은 시간 안에 브랜드 정체성이나 확실한 메시지를 재미에 섞어 전달하는 게 쉽지 않아서죠.

콘텐츠 마케팅 기업 더에스엠씨그룹의 유튜브 채널, ‘이십세들’에서 만든 숏폼영상입니다. 이 영상은 애초에 특정 기기가 더 좋다 나쁘다를 언급한 영상은 아닙니다. 그저 20대와 30대가 각각 어떤 스마트폰을 더 많이 쓰는지를 보여주는데요. 그 과정에서 브랜드에 대한 어떤 이미지가 생겨납니다. 이런 영상들이 올라오고, 또 호응을 얻으면서 기업들도 숏폼을 어떻게 마케팅에 활용할지, 감을 잡아가고 있는 거죠. 생각보다 많은 브랜드가 숏폼 영상과 관련해 어떤 고민과 변화, 준비가 있는지. 더에스엠씨그룹의 이승준 매니저, 자회사 데이드의 이하니 팀장을 만나 이야기를 들어봤습니다.

👉 원문 보기


#AI

챗GPT 열풍, 국내 첫 ‘생성 AI’ 대회 열려

챗GPT 열풍을 타고 ‘생성형 인공지능(AI)’ 실력을 뽐내는 대회가 열린다.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프라이머는 생성 AI 분야 개발 대회인 ‘젠에이아이 해커톤’을 개최한다고 13일 발표했다. 생성 AI 기술을 활용해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아이디어를 내고 개발하는 행사다. 개발자, 스타트업 관계자부터 학생까지 참가할 수 있다. 이번 해커톤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개인 참가자들을 위해 해커톤 시스템 안에서 새롭게 팀을 구성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참가자들은 다음달 9일까지 최소기능제품(MVP)를 개발해 제출하면 된다. 최종 발표 및 시상은 다음달 13일 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오는 26일까지다. 권도균 프라이머 대표는 “생성 AI 기술은 혁신의 임계점을 넘어 현실 세계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는 단계에 도달했다”며 “올해 대회를 기점으로 젠에이아이 해커톤을 정기적으로 개최해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기술자들의 등용문으로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 원문 보기


#메타

메타, “텍스트 기반 SNS 개발 모색중”…트위터의 대안 될까

페이스북 모회사 메타플랫폼이 텍스트 기반의 소셜미디어(SNS) 개발을 모색 중인 것으로 10일(현지시간) 전해졌다. 트위터가 일론 머스크에게 인수된 이후 사업 부진에 시달리고 있는 만큼 페이스북이 트위터 자리를 넘볼 서비스를 내놓을 수 있을지 관심을 모으고 있다. 메타는 이날 “우리는 텍스트 업데이트를 공유하기 위해 독립된, 탈중앙화된 소셜 네트워크를 연구하고 있다”며 “크리에이터와 유명 인사들이 그들의 관심사를 그때그때 공유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메타는 현재 페이스북과 함께 사진 기반의 인스타그램, 메신저 왓츠앱 등을 보유하고 있다. 새로 구상 중인 소셜 네트워크는 트위터처럼 텍스트 기반으로 트위터 공동 창업자인 잭 도시의 지원을 받는 SNS 블루스카이처럼 콘텐츠가 중앙의 관리와 검열을 받지 않고, 통일된 프로토콜을 사용하는 개별 서버에 저장되는 분산형으로 알려졌다.

👉 원문 보기


소셜

#광고산업

위기론 퍼진 광고업계…인수합병으로 ‘디지털’ 광고 선점한다

– 광고업계가 글로벌 경기침체 위기 돌파 카드로 디지털 관련 인수합병(M&A)과 지분 투자를 예고

– 올해 기업들이 경기침체를 이유로 브랜드 캠페인 축소 움직임 속에서도 판매 증진과 직결되는 디지털 마케팅엔 돈을 풀 것이란 판단

– 광고업계는 디지털 사업 강화를 위한 인수합병 등 적극적인 투자로 경기침체에 대응하기로 했다

– 브랜드 캠페인보단 실적과 직접적으로 연결되는 디지털 분야 광고 수요는 꾸준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

👉 관련 기사 보기


#MZ세대

“2030은 뭘 좋아할까?”…유통家, MZ마케팅 강화

– 현대백화점과 하이트진로, 골프존 등 유통업계가 MZ세대 공략 마케팅을 강화중

– 현대백화점, 목동점에 MZ 전문관 개점⋯현대백화점 ‘큐레이션 전략’ 접목 

– 하이트진로, ‘진로 핑크 에디션’ 확대⋯전국 편의점·마트 등 가정시장 출시

– 골프존카운티, 골프장 최초 즉석사진 부스 입점… MZ세대 놀이문화 유입

👉 관련 기사 보기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