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클리핑과 소셜 트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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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클리핑

#애플

“애플, 내달 차세대 음성비서 시리 공개”…챗GPT 탑재 전망

애플이 내달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탑재한 음성 비서 ‘시리'(Siri)의 차세대 버전을 공개할 것으로 11일(현지시간) 알려졌다. 새 버전에는 챗GPT가 탑재될 가능성이 커졌다. 뉴욕타임스(NYT)는 애플이 6월 열리는 세계개발자콘퍼런스(WWDC)에서 대대적으로 개편한 시리를 공개할 준비를 하고 있다고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다.

시리는 애플이 2011년 처음 공개한 음성 비서로, 아이폰 등 애플 기기에서 이용자의 음성 요청에 전화를 걸고, 문자를 보내는 등의 여러 일을 처리한다. 여기에 생성형 AI를 탑재해 이용자와 대화가 가능하게 함으로써 더 ‘똑똑한’ 시리로 업그레이드한다는 것이다. 또 애플은 시리의 이 기능을 클라우드가 아닌 기기 자체에서 구동하도록 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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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푸드

K푸드 최대 수출 시장은 미국… 日-中 제쳐

미국이 일본과 중국을 제치고 한국 식료품의 최대 수출 시장으로 부상하고 있다. 소비침체를 겪고 있는 중국과 일본 수출이 부진한 사이에 미국이 한류 열풍을 타고 선두로 올라섰다. 12일 농림축산식품부의 주요 시장 농림축산식품 수출 실적 자료에 따르면 대미 수출 금액은 올해 1∼4월 4억 7,900만 달러(약 6,574억 원)로 집계됐다. 일본이 4억 5,200만 달러, 중국이 4억 4,000만 달러로 그 뒤를 이었다.

정부는 미국에 대한 한국 식품의 수출이 증가한 원인으로 드라마와 영화 등 한국 문화에 대한 인지도가 높아졌다는 점을 꼽고 있다. 미국 시장 수출이 급증한 대표적인 품목은 라면, 쌀 가공식품, 김치 등이다. 올해 들어 4월까지 라면 수출은 6,400만 달러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83%나 늘었다. 같은 기간 쌀 가공식품은 58%, 김치는 28%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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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 광고주-크리에이터 매칭 플랫폼 韓 도입 

– 인스타그램은 브랜드와 크리에이터를 연결해 주는 ‘크리에이터 마켓플레이스’를 국내에 도입한다고 13일 밝혔다. 인스타그램 크리에이터 마켓플레이스는 크리에이터와의 마케팅 협업을 원하는 광고주와 해당 광고 캠페인에 적합한 크리에이터를 연결해 주는 플랫폼이다.

– 우선 일부 브랜드와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운영하며, 참여 브랜드와 크리에이터는 지속 확대할 방침이다.

– 광고주는 인스타그램의 머신러닝을 기반으로 광고 캠페인에 가장 적합한 크리에이터들을 추천받을 수 있다.또한 자사 브랜드에 관심이 있는 크리에이터를 확인하거나 조건에 맞는 크리에이터를 직접 검색하는 것도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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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챌린지

“10만 원 먼저 찾는 사람이 임자”…SNS서 대박 난 보물찾기 챌린지

– 최근 국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는 숨긴 돈을 찾는 신개념 보물찾기인 ‘캐치캐시 챌린지’가 인기를 끌고 있다.

– SNS 계정주가 ‘OO(지역명) 곳곳에 숨은 돈을 찾아보세요’라는 문구를 내걸고 지폐를 접어 스티커 뒷면에 숨긴 뒤 특정 장소에 붙인 모습을 촬영해 게시하면, 이를 찾아낸 사람이 지폐를 가져가는 방식이다.

– 금액은 1,000원부터 10만 원까지 천차만별이다. 스티커를 붙이는 장소도 다양한데, 위치에 따라 난이도를 별 개수로 표시한다. 이 챌린지는 해외에서 시작돼 한 달 전부터 국내에서도 급속도로 퍼져나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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