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클리핑과 소셜 트렌드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뉴스클리핑

#애플

애플, 오픈AI와 ‘동맹’ 카드 만지작…아이폰, 챗GPT 품나

최근 ‘혁신의 아이콘’이라는 타이틀이 무색한 모습을 보이는 애플이 상황을 반전시킬 카드로 챗GPT 개발사 오픈AI와의 동맹을 검토 중입니다. 블룸버그 통신은 현지 시각 26일 소식통을 인용해 애플이 자사 스마트폰 운영체제인 iOS 18에 오픈AI의 생성형AI 기술을 도입하기 위한 논의를 재개했다고 보도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양측은 적용 방식과 계약 조건 등을 두고 조율 중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최근 애플은 아이폰 판매 실적이 부진한 상황에서 iOS 18이 탑재될 아이폰16 시리즈에 처음으로 AI 기능을 담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애플과 AI 협력설이 나오는 곳은 오픈AI만이 아닙니다. 구글의 ‘제미나이’, 앤스로픽 ‘콜로드’ 등도 아이폰16에 탑재될 가능성이 거론되고 있습니다.

👉 원문 보기


#드라마

‘눈물의 여왕’ 24.8%로 유종의 미…tvN 역대 시청률 1위

드라마 ‘눈물의 여왕’이 마지막 방송에서 역대 tvN 드라마 최고 시청률 기록을 갈아치우며 유종의 미를 거뒀다. 29일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오후 9시 10분 tvN이 방송한 ‘눈물의 여왕’ 최종회(16회)는 24.85%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이는 2020년 2월 16일 방송된 ‘사랑의 불시착’ 마지막 회가 보유한 tvN 최고 시청률 기록 21.68%보다 높다. 아울러 같은 날 지상파와 종편, 케이블 채널 모든 프로그램 중 가장 높은 시청률이다.

‘눈물의 여왕’은 평범한 집안의 남성과 재벌가 여성 부부가 결혼 생활에 위기를 맞이하면서 벌어지는 일을 그려낸 로맨틱 코미디로, 시청률 5%대로 출발해 4회에 10%, 12회에 20%를 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이 작품은 기존 한국 드라마에서 흔히 볼 수 있던 재벌 등의 요소를 색다르게 변주해 호평받았다.

👉 원문 보기



소셜

#엔터업계

BTS·아일릿 사이비 종교와?…하이브 “도 넘은 음해 법적 조치” 

– 하이브(HYBE) 엔터테인먼트와 그 산하 어도어(ADOR)가 경영권을 두고 내분 중인 가운데, 하이브와 사이비종교가 연관되어 있다는 의혹과 하이브 소속 아이돌인 방탄소년단(BTS)이 불법 사재기를 했다는 논란이 확산하고 있다.

– 또한 한 잡지 편집장 B 씨가 자기 개인 SNS를 통해 하이브 측에 자신의 아이디어를 도둑맞았다고 주장한 글도 빠르게 퍼져나가고 있다.

– 이에 하이브 측은 법적 대응을 예고하고 나섰다. 여러 아이돌이 연관되어 있어 현시점에서 가장 이목이 쏠리는 주제인 만큼, 당분간 하이브 측 논란은 쉽게 식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 관련 기사 보기


#F&B

“하루 6만 캔 팔린다”…편의점에선 이 술이 일본 맥주 제쳤다

– 편의점 CU가 지난 23일 국내 최초로 출시한 ‘생레몬 하이볼(500ml, 4500원)’이 소주와 수입 맥주 판매량 1위 제품 매출을 모두 뛰어넘으며 인기를 끌고 있다.

– 29일 BGF리테일에 따르면 생레몬 하이볼은 출시 일주일 만에 카스 후레쉬(500ml)에 이어 CU의 전체 상품 매출 순위 2위(담배 제외)로 올라섰다. 특히 지난 주말에는 수입맥주 1위인 일본 맥주보다 매출이 3배 이상 높았다.

– 최근 생레몬 하이볼의 출시 이후 이달 기타 주류의 매출 비중은 8.4%로 상승해 와인(2.0%), 양주(3.0%)를 넘어 막걸리(7.5%)보다 높아졌다. 하이볼이 올해 편의점 주류 시장의 지형도를 바꾸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 관련 기사 보기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