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클리핑과 소셜 트렌드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뉴스클리핑

#네이버

네이버의 딜레마…광고주 알리·테무냐, 쇼핑 파트너 중소셀러냐

네이버가 알리익스프레스·테무 등 중국 e커머스 업체들이 공격적으로 국내 사업을 확장하는 상황에서 딜레마에 빠졌다. 광고 매출을 생각하면 거액의 자금을 집행하는 중국 업체들의 한국 진출이 반갑지만, 커머스 사업 영역에서는 시장을 빼앗길 수 있기 때문이다. 네이버는 중국 e커머스 업체의 부상에 따른 영향은 제한적일 것으로 보고 있다.

네이버가 다루는 상품의 퀄리티가 알리·테무보다 뛰어나고 배송 기간도 짧다는 점에서 당장 실질적인 위험 요인은 아니라는 것이다. 실제로 최 대표는 “중국 커머스는 이용자들에게 주는 가치가 선명하기 때문에 성장이 가팔라진 면이 있다”면서도 “다만 네이버쇼핑이 제공하는 상품이나 정보의 커버리지가 광범위해 직접적으로 받는 영향은 아직 정량적으로 판단하기 어렵고 그 규모 자체도 제한적”이라고 말했다.

👉 원문 보기


#유튜브

80% 이상 저렴한 ‘광고 없는 유튜브’ 계정공유…’먹튀’ 주의보

서울시는 최근 유튜브 계정 공유 이용권 관련 피해가 급증하고 있어 ‘소비자피해주의보’를 발령한다고 27일 밝혔다. 지난달부터 지난 18일까지 서울시 전자상거래센터에 접수된 유튜브 프리미엄 이용권 판매 대행 사이트 관련 신고는 총 98건으로, 지난해 총 6건의 16.3배에 달했다.

피해 유형은 ‘계약 변경·불이행’이 84건(80.8%)으로 가장 많았고, ‘운영 중단·폐쇄·연락 두절’ 14건(13.5%), ‘계약 취소·반품·환급’ 4건(3.8%) 등이 뒤를 이었다. 최근 유튜브 영상을 광고 없이 보고 오프라인으로 저장해 시청할 수 있는 유료 서비스인 ‘유튜브 프리미엄’ 요금이 지난해 12월 월 1만 450원에서 월 1만 4,900원으로 인상되자 소비자들이 이를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계정 공유 이용권 판매업체로 몰리면서 피해가 급증한 것으로 분석된다.

👉 원문 보기


#광고시장

코바코 “봄 성수기 맞아 의식주 광고 집행 증가 전망”

봄 성수기를 맞아 의식주 관련 광고 집행이 늘 것으로 전망됐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 26일 다음 달 광고 경기를 전망하는 광고경기전망지수(KAI·Korea Advertising Index)가 101.8로 집계됐다고 발표했다.

3월 종합지수는 101.8로 전월 대비 광고비 집행이 소폭 증가할 것으로 나타났으며, 매체별로는 주로 온라인·모바일(102.3), 케이블TV(102.3), 지상파TV(101.6)의 광고비가 이달보다 조금 증가할 것으로 나타났다. 업종별로는 주류 등 ‘음료 및 기호식품’ (111.5), 의류·아웃도어 등 ‘패션’ (108.3), 아파트·건자재 등 ‘건설, 건재 및 부동산’ (108.3) 업종에서 광고비 집행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됐다.

👉 원문 보기

소셜

#당근

“당근비즈니스 마케팅 성공 사례 모집해요”

– 당근은 하이퍼로컬 플랫폼을 활용한 마케팅 성공 스토리를 모집하는 ‘제1회 전문가 모드 사례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 이번 공모전은 당근비즈니스가 제공하는 ‘전문가 모드’를 활용한 기업 및 브랜드 마케터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 이번 성공 사례 공모전은 로컬 마케팅에 최적화된 당근에서 비즈니스 성장을 만들어 낸 우수 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원 접수는 3월 29일까지, 수상작 발표는 오는 4월 11일이다.

👉 관련 기사 보기


#인스타그램

[IT썰]”비밀리에 개발 중”…인스타 ‘친구 지도’ 뭐길래

– 인스타그램이 ‘친구 지도’ 기능을 도입한다. 이용자들은 이 기능을 활용해 자신의 위치를 알리고 지인들이 어디서 무얼 하는지 파악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 ‘친구 지도’는 이용자가 자신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다른 이용자를 선택할 수 있다. 위치 데이터는 암호화되며 이용자는 팔로워, 팔로워의 팔로워, 친한 친구, 비공개 등 공개 범위를 선택할 수 있다. 마지막 활동 위치를 숨기는 ‘고스트 모드’도 제공한다.

– 이같은 업데이트는 이용자가 인스타그램을 하다가 새로운 장소를 찾을 때 구글 검색을 따로 이용할 필요가 없도록 한다. 인스타그램은 ‘친구 지도’로 이용자들이 앱(애플리케이션) 내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내도록 할 계획이다.

👉 관련 기사 보기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