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클리핑과 소셜 트렌드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뉴스클리핑

#네이버

네이버 블로그, ‘내돈내산 인증’기능 출시

네이버가 블로그 창작자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블로그 스마트에디터에 ‘네이버 블로그 내돈내산’ 기능을 추가했다.  이 기능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직접 이용한 경험을 기록해 사용자에게 신뢰성 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선순환을 형성할 예정이다. 해당 기능을 통해 블로그 창작자들은 네이버페이를 통한 구매, 네이버 주문 및 예약을 통한 방문 내역을 연동해 실제 제품이나 서비스 이용 후 게시글을 작성했음을 인증할 수 있고, 검색 사용자는 허위 리뷰나 뒷광고 우려 없이 구매 결정 및 방문 계획에 참고할 수 있다.

현재 내돈내산 기능은 PC에서 사용 가능하며 모바일도 순차 적용할 예정이다. 사용 방법은 블로그 스마트에디터 상단에 위치한 내돈내산 아이콘을 클릭하고 1년 이내 방문하거나 구매 확정한 이력을 첨부하여 글을 발행하면 된다. 인증 정보가 첨부된 글은 상단에 ‘내돈내산 리뷰가 포함된 글입니다’라는 문구와 인증 정보를 모아볼 수 있는 배너가 표시된다. 김보연 네이버 블로그 리더는 “콘텐츠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실제 자신의 경험을 인증하고 이웃들과 더욱 진솔하게 소통하고자 하는 창작자들의 니즈에 맞춰 내돈내산 기능을 출시하게 됐다”며 “네이버 검색, 쇼핑, 플레이스 등 다양한 영역에서 블로그 사용자들의 진솔한 리뷰들이 더 돋보일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원문 보기


#AI

케이크, 인플루언서와 AI 채팅 서비스 출시

스노우의 에듀테크 자회사 케이크는 25일, 생성형 AI를 바탕으로, 영어로 인플루언서와 직접 대화를 나누며 실생활 영어 학습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신규 서비스인 ‘인플루언서와 AI 채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누구나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편리하게 인플루언서 친구와 대화하는 것처럼 영어 공부를 할 수 있다. 텍스트 채팅은 물론 음성으로도 대화를 이어갈 수 있으며, 영어로는 전달하기 어려운 표현은 한글로 전달해도 영어로 자동 변환된다.

이 서비스는 인플루언서의 목소리를 직접 녹음하고, 이를 학습시켜 자연스러운 음성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각 인물들이 직접 동의하고 입력한 소재 안에서만 대화를 진행하도록 하여 사생활이나 부적절한 내용에 대한 대화의 가능성을 최대한 차단했다. 현재 케이크 앱과 공식 SNS에서 유용한 영어 표현을 전달하며 많은 사용자와 소통해 온 ‘지나’와 인기 유튜버로 넷플릭스 ‘솔로지옥’에 출연한 ‘나딘’의 AI 채팅 서비스가 출시되어 있다. 10월에는 인기 유튜버 ‘올리버쌤’의 AI 채팅 서비스가 출시될 예정이다.

👉 원문 보기


#음원플랫폼

토종 음원 플랫폼, 유튜브 뮤직에 도전장

유튜브에서 제공하는 음악 전용 스트리밍 서비스인 ‘유튜브 뮤직’이 빠르게 국내 음원 시장을 잠식해 가는 가운데 우리나라 토종 플랫폼이 ‘리메이크(2차 창작물)’ 곡에도 수익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돌파구 마련에 나섰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SK스퀘어 자회사 드림어스컴퍼니가 운영하는 음원 플랫폼 ‘플로’는 최근 업계에서 처음으로 해석 곡인 커버곡에도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길을 열었다. 플로 가입자라면 누구든 직접 부른 커버곡을 올릴 수 있으며 이는 원곡 제목을 검색할 때 함께 노출된다. 

현재 플로에서는 유명 커버곡 유튜버는 물론이고 현역 가수, 실용음악과 학생, 보컬 커뮤니티 출신의 신생 음악 창작자가 활동하고 있다. 드림어스컴퍼니가 특정 곡 청취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원곡을 들은 이용자가 그러지 않은 이용자와 비교해 해당 원곡의 커버곡을 6~8배 많이 청취한 것으로 확인됐다. 드림어스컴퍼니 관계자는 “내가 알던 원곡의 색다른 버전을 청취하려는 이용자가 많은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 원문 보기


소셜

#MZ세대

‘뜨거운 감자’ 한국에도 팁 문화…MZ의 선택은?

– 택시 호출 앱 등 일부 업체 ‘팁’ 도입 시도

– 키오스크 무인 주문에도 ‘팁 박스’ 놔둔 카페 논란

– 팁 도입 식비 부담… MZ 소비자 대체로 부정적

– 근로환경 개선된 한국에 팁 문화 도입 어려울 듯

– 인터뷰 내용으로 구성되었으므로 자세한 내용은 링크 확인

👉 관련 기사 보기


#추석

“올 추석 해외여행 예약, 500% 넘게 증가”…클룩, 해외여행 트렌드 발표

– 글로벌 여행·레저 이커머스 플랫폼 클룩(Klook)이 ‘2023년 추석 황금연휴 해외여행 트렌드’를 25일 발표했다. 

– 올해 추석 연휴 기간 한국인의 해외여행 상품 예약 건수는 전년 추석 연휴 대비 568% 증가했다.

– 인기 예약 국가 TOP10에는 일본과 베트남, 태국, 인도네시아, 홍콩 등이 상위권을 차지했다. 하지만 올해는 상위 10위에 미국과 프랑스가 오르며 장거리 지역에 대한 관심도를 보여줬다.

– 이번 추석 연휴에는 한국을 찾는 중국과 대만 여행객도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 관련 기사 보기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