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클리핑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 대표 “안드로이드가 이제 iOS보다 낫다”
인스타그램의 아담 모세리(Adam Mosseri) 대표는 최근 “이제 안드로이드가 iOS보다 낫다.”며 오래된 OS 싸움에서 안드로이드 편에 섰다. 모세리는 안드로이드가 우월하다고 생각하는 이유에 대해 설명하지 않았지만 “이제 더 좋아졌다”는 말을 사용하면서 이전에 iOS가 우위에 있었다는 것을 암시했다.
스테이티스티카(Statistica)는 애플을 제외하고 대부분의 휴대폰 제조업체가 선호하는 모바일 운영 체제인 안드로이드가 올 7월 현재 시장 점유율 70.8%로 iOS보다 훨씬 더 큰 글로벌 시장 점유율을 가지고 있다고 추정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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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프리카티비
아프리카TV, 디지털 마케팅사 ‘씨티티디’ 인수 “광고 사업 강화”
아프리카TV는 디지털 마케팅, 사용자경험/환경(UX/UI) 컨설팅 및 구축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크리에이티브 디지털 마케팅 전문 에이전시 씨티티디(CTTD)를 인수했다고 24일 밝혔다. 씨티티디는 G마켓, 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 엘에프몰(LFmall), 아모레퍼시픽, 롯데온(ON) 등 국내 주요 기업의 이커머스 사이트를 구축하고 운영 대행하는 등 디지털 컨버전스 부분과 마케팅 분야에서의 전문적인 커버리지를 보유하고 있다.
아프리카TV는 이번 인수를 토대로 광고 사업 역량 강화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씨티티디는 디지털 마케팅과 UX/UI 부문에서 AE, 디렉터, 플래너, 디자이너, 퍼블리셔 등의 전문가를 다수 보유하고 있다. 이를 통해 광고주의 마케팅 목표에 따른 맞춤형 전략 기획과 차별화된 운영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크리에이티브를 활용한 광고 경쟁력 강화, 신규 광고주 풀(Pool) 확대 등 아프리카TV의 중장기적인 광고 사업 역량 강화에도 시너지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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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에스엠씨그룹
더에스엠씨그룹, 박성광과 ‘스튜디오38’ 설립
더에스엠씨그룹은 개그맨 박성광과 함께 유튜브 예능 프로그램 제작을 위해 합작법인 ‘스튜디오38’을 설립했다고 24일 밝혔다. 스튜디오38은 뉴미디어 산업 내 광고 콘텐츠 기술력을 보유한 더에스엠씨그룹과 개그맨부터 감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분야에 도전하고 있는 박성광이 상호 전문 분야에서 쌓아온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새로운 딜커머스 시장 진출을 위해 설립됐다.
김용태 더에스엠씨그룹 대표는 “이번 스튜디오38 설립은 더에스엠씨그룹이 리테일 커머스 미디어 시대를 개척하기 위한 중요한 시도 중 하나”라며 “엔터 분야에서 다양한 활약을 하고 있는 박성광과 함께 재미는 물론, 광고주와 소비자 양쪽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딜커머스 콘텐츠를 선보이고자 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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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
#잘파세대
잘파세대 특징 들여다보니 [커버]
– 10~30대들은 자신들을 ‘동 세대’로 묶는 시선에 동의하지 않는다.
– ‘MZ’로 묶이는 밀레니얼세대와 Z세대는 하나로 묶이는 것에 대한 거부감이 크다. 나고 자란 시대도 환경도 다르다.
– ‘잘파세대’로 묶이는 Z세대와 알파세대의 성향은 비슷하다. 밀레니얼세대와 Z세대 사이보다는 간극이 확실히 좁다.
– 온라인에서 맺은 수평적 관계에 익숙한 영향으로 한국식 조직문화에 거부감을 느낀다는 점도 비슷하다. 다만, 이외에는 공통점을 찾아보기 힘들다. 비슷한 환경에서 자란 이들이 서로 차이가 나는 이유는 무엇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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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렌드
게임부터 셀럽까지… ‘디깅’ 트렌드 활용한 마케팅 열풍
– 최근 유통업계에선 특정 분야의 마니아층에 속하는 소비자들의 마음을 자극하기 위한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 유통업계의 최근 흐름은 개인의 관심사와 취향이 뚜렷한 MZ세대 소비자를 공략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실제 MZ세대 소비자 사이에선 이른바 ‘디깅(digging)’이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자리 잡기도 했다.
– 디깅은 선호하는 분야에 깊이 파고들며 관련 제품 소비까지 이어지는 것을 일컫는다.
– 대표적으로 코카콜라, CJ제일제당, 이마트24 등이 있으며, 인기 셀럽을 활용한 마케팅도 활발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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