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클리핑과 매체/퍼포먼스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뉴스클리핑

#AI

생성 AI가 바꿀 미래의 마케팅 ‘한눈에’ 본다

가천대(총장 이길여) 창업대학 가천코코네스쿨이 오는 13일 대학 AI관에서 이런 주제로 심포지엄을 연다. 이날 심포지엄은 데이터 마케팅, 브랜딩 분야의 전문가들을 초청해 업계의 생성 AI 활용 현황과 미래의 변화 등에 대해 현실적이고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한다.

윤원중 가천대 부총장과 장 학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최인철 Kearney 디지털 그룹 파트너(전무)의 ‘생성 AI가 바꿀 마케팅의 미래’, 최재현 아이네블루메 대표의 ‘생성 AI와 페르소나 장착’, 신명섭·변사범 PLUSX 공동 창업자·고문의 ‘생성 AI를 통한 브랜드 경험의 확장 가능성’ 등의 특강으로 이어진다. 특강 이후에는 박준영 가천대 창업대학 교수 등 전문가들의 토론도 이뤄진다.

👉 원문 보기


#유튜브

英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 인상…한국도 오르나?

유튜브가 영국에서 구독료 인상 계획을 발표했다. 최근 주요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들이 잇따라 요금을 인상하는 추세여서 국내에서도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이 오를지에 관심이 쏠린다. 오는 21일부터 인상된 가격이 적용될 예정이나, 구독료 인상에 불만을 품은 일부 고객들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상에 불만을 제기하거나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하겠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유튜브는 가격 인상으로 인한 부정적인 반응에 대해 우려하며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 변경에 대한 피드백’을 수집하기 위한 새 페이지를 시작하기도 했다고 전해졌다. 유튜브 가격 인상은 국가별로 시차를 두고 진행되는 모습이다. 구글은 지난해 말 미국의 유튜브 프리미엄 가족 요금제 가격을 17.99달러에서 22.99달러(약 2만 9000원)로 약 5달러 인상한 바 있다. 한국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 원문 보기


#MZ세대

정신과 찾는 MZ 급증…ADHD 걱정

성인 ADHD 개념이 최근 각종 매체를 통해 알려지면서 ADHD 자가 진단을 해 보거나 실제 병원을 찾아 검사받는 20∼30대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 ADHD는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장애’를 말한다. 발병 원인은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았고 다양한 유전적·환경적 요인이 관여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최근에는 X(옛 트위터) 등을 중심으로 22개 문항으로 이뤄진 테스트를 하고 결과를 공유하는 등 ADHD 검사가 유행이다.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ADHD 치료 후기와 함께 치료제를 처방해 주는 병원, 복용 후기 등을 공유하는 글과 댓글도 많다. 특히 30대 환자가 2018년 2천325명에서 작년 1만 6천376명으로 7배로 급증했고, 20대 환자도 같은 기간 7천610명에서 3만 3천672명으로 4배로 증가했다.

👉 원문 보기


매체/퍼포먼스

#메타

인스타·페북, 아마존과 협력해 쇼핑 기능 강화… 틱톡 추격 나서

–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의 모회사 메타가 아마존과 협력해 앱 내 쇼핑 기능을 강화한다.

– 메타와 아마존의 협력은 이들 모두에게 윈윈이라는게 업계의 평가다. 아마존은 인스타그램이나 틱톡 같은 소셜 앱을 만들려고 노력했지만 성공하지 못했다.

– 메타는 이용자들의 락인 효과는 물론이고, 광고를 보여주기 위해 아마존 상점들의 정보를 사용함으로써 더 나은 광고 타깃팅과 최적화를 얻게 될 것이라는 평가다.

👉 관련 기사 보기


#구글

구글 포털, 생성형 AI 검색 한국어판 출시

– 구글 포털이 한국어판의 생성형 인공지능(AI) 검색 서비스를 내놨다.

– 이후에도 이용자들이 생성형 AI를 활용해 더 쉽고 빠른 방식으로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새 검색 기능을 지속해서 실험해 왔다고 구글은 설명했다.

– 이용자들이 관련 제품과 서비스를 찾을 수 있도록 돕는 구글 검색 광고는 새 생성형 AI 환경에서도 웹페이지 전용 광고 슬롯에 노출된다. 광고에는 이전처럼 ‘스폰서’라고 쓰인 라벨이 표시된다.

👉 관련 기사 보기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