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클리핑
#광고웨비나
당근, ‘전문가 모드’ 광고 웨비나 개최
당근이 27일 전문 마케터를 대상으로 하는 당근 광고 솔루션 전문가 모드를 주제로 ‘당근 전문가 모드 광고 웨비나’를 연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웨비나는 당근 광고 이용 경험이 없거나 효과적으로 활용하고자 하는 전문 마케터들을 대상으로 한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당근 광고의 장점과 주요 특징, 전문가모드 광고 플랫폼 핵심 고객층 등 당근 광고에 관한 전반적인 이야기를 들려준다.
전문가 모드는 고급 수준의 광고 지식을 가진 기업의 광고 마케팅 담당자나 광고대행사, 미디어랩사의 마케터들을 대상으로 하는 광고 솔루션이다. 광고 타깃과 목적, 캠페인, 예산 등에 따라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해 마케터가 원하는 최적의 형태로 광고를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한다. 김창주 당근 광고 실장은 “당근 전문가모드는 출시 후 1년 동안 많은 광고주들의 피드백을 받으면서 꾸준히 업그레이드 해왔다”며 “이번 웨비나를 통해 한층 고도화된 광고 솔루션을 발견하고, 마케팅 효과를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원문 보기
#광고
갤워치 차고 사과 씹어먹는 손흥민…애플 저격 광고 화제
삼성전자가 ‘갤럭시 앰배서더(홍보대사)’ 손흥민과 함께 애플을 저격했다. 갤럭시워치를 찬 손흥민이 사과를 한입 베어 물고, 믹서기로 갈아 사과주스로 만들어 먹는 광고를 통해서다. 광고는 축구 경기를 뛰고 있는 손흥민의 모습으로 시작된다. 1대1 무승부의 상황에서 손흥민이 결승 골을 넣으려는 순간 갑자기 축구공에 슬로우 모션이 걸린 듯 느리게 움직이고, 마치 OTT 영상이 종료된 듯 ‘다음영상 보기’와 같은 안내창이 나온다.
잠에서 깬 손흥민은 전체 수면시간이 7시간 54분, 실제 수면시간이 7시간 20분이었고, 자신의 수면 점수가 92점이었다는 갤럭시워치의 안내와 함께 하루를 시작한다. 침대에서 나온 손흥민은 사과를 한 입 깨물어 먹고, 그 사과를 믹서기에 갈아 사과주스로 만들어 챙긴 뒤 집을 나선다. 삼성전자 MX사업부 디지털 헬스팀장 혼 팍 상무는 “삼성전자는 수면을 포함해 고객들이 종합적으로 자신의 건강을 이해하고 관리할 수 있는 혁신 기술 개발을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 원문 보기
#셀럽
10년 만에 광고 다시 찍더니… 이효리, 3억 ‘이곳’에 기부
가수 이효리가 한 부모 여성 지원을 위해 3억 원을 19일 기부했다. 2012년 상업 광고 출연 자제를 선언한 뒤 10년이 지나 올 하반기 다시 광고를 찍은 뒤 공식적인 첫 기부 행보다. 20일 아름다운재단에 따르면, 이효리는 전날 “한 부모 여성의 빛나는 삶을 응원하고 싶다”며 3억 원을 재단에 전달했다. 이 기부금은 위기 상황에 놓인 경제 취약계층 한부모여성에 대한 지원과 맞춤형 직업 훈련 교육 등에 쓰인다.
상업 광고를 찍기로 마음을 돌린 이유에 대해 이효리는 최근 신동엽이 진행하는 유튜브 프로그램 ‘짠한형’에 출연해 “(신곡을 만들 때) 댄스팀으로 홀리뱅(‘스트리트 우먼 파이터’ 시즌1 우승팀)도 쓰고 싶고 비싼 작곡가도 부르고 싶고 뮤직비디오도 옛날처럼 몇억씩 쓰고 싶은데 (회사에) 요구하기가 미안하더라”며 “나도 보여주고 싶고 팬들도 원하는 데 왜 ‘이걸(상업 광고) 안 찍는다’고 했을까란 생각이 들더라. 많이 벌고 쓰고 기부도 많이 하면 됐는데”라고 말했다.
👉 원문 보기
매체/퍼포먼스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 댓글 투표 기능 추가한다
– 소셜미디어 플랫폼 인스타그램은 사용자의 게시물 댓글에 설문조사를 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 아직 댓글 투표 기능에 대한 자세한 옵션 여부는 밝혀지지 않았다.
– 마크 저커버그 메타 최고경영자(CEO)는 “현재는 테스트 중이지만 댓글 투표 기능을 추가해 모든 사람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 관련 기사 보기
#틱톡
틱톡 “광고도 재밌어야 본다”…새 마케팅 솔루션 제시
– 틱톡은 마케터들이 직면하고 있는 이 같은 도전 과제와 광고 시장 내 변화의 필요성에 공감하고, 이를 위해 기술(Technology)과 트렌드(Trend)의 결합을 의미하는 트렌돌로지(Trendology) 개념을 마케팅 솔루션으로 제안했다.
– 틱톡에서 트렌돌로지가 구체적으로 실현되는 예는 ‘For You Page(FYP)’다. 추천 시스템을 통해 사용자 선호도를 명확하게 파악하고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콘텐츠를 제공한다.
– 틱톡 코리아의 김미애 GBS 비즈니스 마케팅 총괄은 최근 글로벌 광고 대행사 TBWA와 함께 발행한 “크리에이티브 르네상스 시대의 스토리텔링(Storytelling in the Nest Creative Renaissance)” 백서를 기반으로 틱톡에서 브랜드의 창의성을 강화하기 위한 3R(Recut, Remix, Reimagine) 프레임워크를 제시했다.
👉 관련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