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클리핑과 매체/퍼포먼스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뉴스클리핑

#쿠팡

쿠팡 “뷰티 트렌드 소개 ‘월간 트렌드매거진’ 인기”

쿠팡은 뷰티 데이터랩이 매월 고객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신 뷰티 트렌드, 제품을 선정해 소개하는 ‘월간 트렌드매거진’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14일 알렸다. 쿠팡 ‘월간 트렌드매거진’은 매달 새롭게 떠오르는 뷰티 트렌드를 선별하고, 이에 해당하는 브랜드 및 제품을 소개하는 뷰티 특별관이다. 뷰티 데이터랩이 소비자 검색 데이터를 분석해 도출한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구성된다.

쿠팡 관계자는 “쿠팡 뷰티 데이터랩은 월간 트렌드매거진을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뷰티 트렌드를 반영해, 소비자들이 가장 관심 있어 하는 뷰티 정보와 떠오르는 브랜드 제품들을 소개하고 있다”며 “월간 트렌드매거진은 뷰티 제품을 자주 구매하는 2030 여성 고객의 반응이 좋다”고 설명했다. 또 “계속해서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면서 다양한 제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원문 보기


#네이버밴드

확 바뀐 네이버 밴드 프로필…’좋아요·댓글’ 남긴다

네이버 밴드가 프로필의 디자인을 새롭게 개선하고, 좋아요와 댓글까지 남길 수 있도록 기능 전반을 고도화했다고 13일 밝혔다. 네이버 밴드는 사용자가 가입한 밴드의 주제 관련 공통의 관심사와 밴드에 참여한 멤버들의 개별 프로필에도 높은 관심을 보인다는 것을 확인해 프로필 기능을 개편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포토 카드 형태로 디자인 개선 ▲프로필 사진 히스토리 누적 기능 ▲좋아요, 댓글 등 반응형 기능 ▲프로필 업데이트 안내 등 프로필에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오는 11월 중에는 사진뿐 아니라 게시글 형태로도 프로필을 연출할 수 있는 ‘스토리’ 기능도 추가 제공한다. 프로필 하단에 제공되는 스토리에는 글, 사진, 영상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내용을 담아낼 수 있게 된다.

👉 원문 보기


#광고

한남대 학생이 만든 광고,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광고판에 송출

한남대는 정치언론학과 학생팀이 만든 디지털 광고가 우수한 실력을 인정받아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광고판에 송출됐다고 15일 밝혔다. 우수작 5편이 실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광고판에 송출된 가운데, 한남대 두 팀이 최우수·우수 평가를 받았다. 최우수 평가를 받은 ‘여행은 만남'(성유진, 장서연, 연슬기, 김선재) 광고물은 지난달 31일부터 지난 13일까지 2주간 송출됐다.

우수 평가를 받은 ‘문자 확인 전 스미싱 확인부터’ (이용택, 고동원, 권예원, 임다연) 광고판은 9월 7일부터 13일까지 7일간 게시됐다. 프로젝트를 이끈 유현중 정치언론학과 교수는 “학생들의 옥외광고(OOH)에 관한 관심을 높이고자 유관기관과 협력해 실무교육 기회를 마련하게 됐다”며 “좋은 결과물을 만들어 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 원문 보기


매체/퍼포먼스

#메타

메타 호라이즌 월드, 모바일·웹 버전 출시

– 메타의 메타버스 플랫폼 호라이즌 월드가 모바일과 웹 버전으로 출시된다. 

– 모바일 버전은 처음에는 메타 퀘스트 앱을 통해 안드로이드에만 제공되며, 이후 iOS로 점진 확대될 예정이다. 웹 버전은 호라이즌 월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접속 가능하다. 

– 메타는 “메타버스는 어떤 기기로든 모든 사람이 접근할 수 있어야 한다”며 “퀘스트 헤드셋은 메타버스에 진입하는 가장 몰입적인 수단을 제공하나, 우리는 다양한 진입점을 제공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 관련 기사 보기


#스레드

스레드 웹 버전, 게시물 인용 기능 추가

– 스레드 웹 버전에 게시물 인용 기능이 추가됐다. 

– 또한 아담 모세리 인스타그램 최고경영자(CEO)는 이제 모바일에서 스레드 팔로우 알림을 받을 수 있다고도 전했다. 이 기능은 iOS에는 아직 출시되지 않았으나, 점진적으로 제공될 것으로 예상된다.

– 아울러 이렇게 작더라도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면 스레드가 엑스의 대안 플랫폼으로서 더욱 완전해지는 느낌을 준다는 설명이다. 

👉 관련 기사 보기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