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클리핑과 매체/퍼포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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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클리핑

#네이버

“검색 결과? 해답 제시하는 녹색창”…네이버 검색 확 바뀐다

네이버 검색이 구조적 변화를 예고했다. 생성형 AI(인공지능) ‘하이퍼클로바X’를 적용한 검색 서비스를 오는 9월 베타 출시, 11월부터 검색에 순차 적용한다. 커머스, 로컬, 페이 등 네이버 서비스 생태계 연결해 사용자 검색 의도에 맞는 최적의 결과를 제공하겠다는 목표다

최재호 서치 CIC 책임리더는 “큐:는 커머스, 로컬, 페이, UGC 등 다양한 네이버 서비스와의 연계를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목표에 쉽게 도달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고 소개했다. 향후 큐:는 기존 통합검색에 적용될 예정이다. 예를 들어, “골프를 시작하는 여성을 위한 퍼터 고르는 법 알려줘”라고 질문하면 상단에서는 큐:를 통해 평균적인 여성 골퍼에게 알맞은 퍼터의 길이, 헤드 형태, 그립, 무게에 따른 특징들을 요약 정리해서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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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기의대결

저커버그 vs 머스크’ 무산된 세기의 대결…그래도 승자는 있다?

마크 저커버그와 일론 머스크의 이른바 실리콘밸리 세기의 대결이 결국 취소될 것으로 보인다. 두 사람의 대결에 데이타 화이트 UFC 대표가 나서서 자선 경기를 제안하는가 하면 콜로세움이 대결 장소로 떠오르는 등 세간의 이슈를 끌었지만 찻잔 속 태풍으로 끝난 모양새다.

한편 야후 파이낸스는 이번 헤프닝으로 마크 저커버그가 더 뛰어난 파이터였다고 분석했다. 이미 주짓수를 수행하고 있던 마크 저커버그는 단순히 누군가를 이기려고 하는 것이 아니라 자선 활동을 하고 자신의 발전을 보여주려는 모습을 보여준 반면 일론 머스크는 무작위로 싸움을 벌이는 등 다소 충동적이었다는 분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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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상

휴대폰 보고 있다 갑자기 멈춘 숨… ‘스크린 무호흡증’ 뭐길래

CNN, 뉴욕타임스 등은 스크린 무호흡증의 원인과 해결방법을 소개했다. 스크린 무호흡증이라는 개념은 2008년 스톤이 제시한 ‘이메일 무호흡증’에서 확장한 것이다. 당시 스톤은 지인 200명을 집으로 초대해 그들이 이메일을 확인하는 동안 심박수와 호흡이 어떻게 변하는지 관찰하는 실험을 진행했다. 그 결과 참가자의 80%가 주기적으로 숨을 쉬지 않거나 호흡에 변동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같은 스크린 무호흡증을 해결하기 위해선 호흡을 상기시킬 수 있도록 주기적으로 알람을 설정해 두는 것이 도움 된다. 특히 소리 내며 한숨을 크게 쉬는 것은 호흡 패턴을 재정비하는 좋은 방법이다. 숨을 길게 내쉬는 것은 기분 전환에도 효과가 있다. 이외에도 휴식 시간에 정신적 노력이 들지 않는 활동을 하는 것도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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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체/퍼포먼스

#리멤버

리멤버, 개인별 맞춤 콘텐츠 추천 ‘투데이’ 탭 신설

– 종합 비즈니스 플랫폼 ‘리멤버’ 운영사 드라마앤컴퍼니(대표 최재호)가 리멤버의 다양한 서비스를 집약한 홈 화면 ‘투데이’ 탭을 신설했다.

– 이번 투데이 탭 신설을 기점으로 개별 서비스 이용의 편의성과 접근성을 더욱 높여 직장인 슈퍼 앱으로 본격 나아간다는 계획이다.

– 정현호 최고 제품 책임자는 “이번 홈화면은 기존 명함첩 첫 화면이 주는 유틸리티 앱으로서의 이미지를 벗어나, 리멤버가 제공하는 인맥 관리, 구인구직, 콘텐츠 서비스를 유기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며 “리멤버가 명함 앱을 넘어 직장인 슈퍼앱으로서 사용자분들께 더욱 가까이 다가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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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틱톡

틱톡, 검색 결과에 광고 추가한다

– 틱톡이 검색 결과에 광고를 추가한다. 이제 해시태그, 특정 사용자 또는 기타 항목을 검색할 때마다 광고가 뜨는 것이다.

– 이러한 광고는 플랫폼 스폰서 비디오에서 가져오며, 브랜드 발견을 더욱 강화하기 위함이라고 22일(현지 시각) IT매체 엔가젯이 전했다.

– 광고는 검색어와 관련이 있고, 스폰서 게시물로 명확하게 표시될 예정이다. 또 광고는 이전 검색어,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의 다양한 활동 등 사용자의 관심 분야에서 선별될 가능성이 높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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