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클리핑과 매체/퍼포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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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클리핑

#트렌드

2030 이끄는 ’로코노미’ 트렌드

외식업계에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로코노미’ 마케팅이 대세다. 로코노미는 지역을 의미하는 로컬(Local)과 경제를 뜻하는 이코노미(Economy)를 합친 신조어로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식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을 반영, 최근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로코노미는 2030세대에게 신선하고 ‘힙(Hip)’한 트렌드로 인식되며 관련 상품 소비가 농가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는 점에서 선한 소비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이 같은 트렌드를 반영, 최근 외식업계에서는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신메뉴를 잇달아 출시하며 고객에게는 선한 소비를, 지역 농가에는 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주는 등 선순환의 구조를 만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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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레드

DM 더하는 스레드, 트위터 넘을까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메타의 새 SNS 서비스 스레드가 기능을 더 고도화한다. 16일(현지 시각) 미 경제매체 비즈니스 인사이더는 유출된 메타의 내부 문서를 토대로 “스레드의 DM(Direct Message) 기능이 조만간 공개될 것”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메타는 DM과 함께 해시태그 및 게시물 편집 기능, 인스타그램과 별도의 스레드 계정 삭제 기능, 시간대별 피드 기능 등도 추가할 예정이다. 메타가 스레드의 기능을 고도화하는 건 이 플랫폼의 초반 흥행 열기를 이어가기 위해서다. 트위터와 같은 텍스트 기반의 SNS인 스레드는 출시 5일 만에 가입자 1억 명을 확보하면서 순식간에 대세 SNS로 떠올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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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틱톡

틱톡 “작년 비디오 게임 콘텐츠 조회수 3조 돌파”

21일 글로벌 숏폼 동영상 플랫폼 틱톡에 따르면 전날 국내 게임 업계 교류를 위해 주최한 ‘틱톡 온 더 바 게이밍’ 행사에서 이 같은 현황이 발표됐다. 틱톡은 게임이 이미 틱톡 내 주류 엔터테인먼트로 자리 잡았다고 강조하며 여러 통계를 근거로 들었다. 틱톡 사용자 중 50% 이상이 틱톡에서 다양한 형식의 게임 콘텐츠를 시청했으며 75%가 새로운 콘텐츠를 발견한 적이 있다고 응답한 것으로 전해졌다.

주환수 틱톡 코리아 게이밍 총괄은 “이제는 게임을 플레이만 하는 것이 아니라 게임을 문화로 확장하며 경험하는 시대”라며 “틱톡은 게임 팬들이 다양한 콘텐츠를 창작하고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를 제공함으로써 많은 게임사가 성공적으로 게임을 발매하고 도달할 수 있는 플랫폼 역할을 할 것”이라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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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체/퍼포먼스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 이제 게시물도 ‘친한 친구만 공개’ 설정 가능하다

– 지금까지 스토리에서만 사용할 수 있었던 ‘친한 친구’ 기능이 일반 게시물에서도 가능해졌다.

– 많은 사람에게 보여주고 싶지 않은 게시물을 올릴 때 이제 부계정을 따로 만들 필요 없이 특정 사람들에게만 보이게 설정할 수 있어 많은 사용자의 각광을 받고 있다.

– 아직 정식으로 출시되지 않은 기능이라 현재 업데이트를 한 일부 사용자들만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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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구글,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 올린다

– 구글이 미국에서 유튜브 프리미엄 요금을 2달러 올려 13.99달러(약 1만 7천 원)로 인상할 계획이라고 IT매체 나인투파이브구글이 19일(현지 시각) 보도했다.

– iOS 유튜브 앱을 통해 유튜브 프리미엄을 구독할 경우 18.99달러(약 2만 4천 원)다. 유튜브 프리미엄은 광고가 없으며, 오프라인 저장이 가능하다. 백그라운드 재생도 할 수 있다. 

– 아직 공식 발표가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인상 전 가격으로 구독한 기존 구독자들의 요금이 어떻게 오를지는 아직 불확실하다고 해당 매체는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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