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클리핑과 매체/퍼포먼스 트렌드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뉴스클리핑

#커머스

네이버 도착보장, 이름·속도 싹 바꿨다…’N배송’ 론칭

네이버의 물류 솔루션인 ‘네이버도착보장’이 ‘네이버배송(N배송)’으로 이름을 바꾸고 서비스 확장에 나선다. 네이버는 3월 중 ‘네이버도착보장’ 서비스를 ‘네이버배송’으로 새롭게 선보이고 오늘배송·내일배송·일요배송·희망일배송 등으로 세분화해 이용자들에게 서비스한다고 28일 밝혔다.

오늘배송은 구매자가 당일 오전 0시부터 오전 11시까지 상품을 주문하면 오늘 도착을 보장하는 서비스다. 토요일 오전 11시에서 자정 사이에 주문을 하면 일요일 도착을 보장하는 일요배송, 구매자가 직접 배송 희망일을 지정하는 희망일배송도 배송옵션에 추가된다. 무료 배송과 무료 반품·교환 서비스도 강화한다.

👉 원문 보기


#경제

“지갑 열기가 겁난다”…팍팍한 한국인들, 씀씀이 얼마나 줄였나 보니

27일 통계청이 발표한 2024년 4분기 가계동향조사 결과에 따르면 작년 4분기 가구당 월평균 소득은 1년 전 같은 기간보다 3.8% 증가한 521만5000원이었다. 근로소득이 324만1000원, 사업소득 109만1000원, 이전소득 70만9000원으로 모두 증가했다. 가계소득은 6개 분기 연속 증가세다. 물가 상승을 반영한 실질소득 증가율은 2.2%였다.

지난해 4분기 가구당 소비지출은 월평균 290만3000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2.5% 늘어나는 데 그쳤다. 2020년 4분기 이후 4년 연속 증가 중이지만 증가폭이 작았다. 2021년 1분기 1.6% 이후 15개 분기 만에 최저 수준이었다. 소득 증가율보다 지출 증가율이 낮은 것은 소비심리가 좀처럼 살아나지 않고 있는 것을 방증한다.

👉 원문 보기



매체/퍼포먼스

#플랫폼

인스타 “틱톡, 한판 붙어보자”… ‘릴스’ 독립앱 출시 검토

– 26일(현지 시간) 미국 테크전문매체 디인포메이션은 “아담 모세리 인스타그램 최고경영자(CEO)가 최근 직원들에게 릴스를 독립형 앱으로 출시하는 방안을 고려 중이라고 밝혔다”고 보도했다.

– 릴스는 유튜브 쇼츠, 틱톡과 함께 대표적인 ‘숏폼’ 서비스로, 틱톡이 미국 시장에서 퇴출되면 인스타그램 ‘릴스’가 가장 수혜를 볼 것으로 전망됐다.

– 그러나 트럼프 2기 행정부가 틱톡의 미국 내 서비스를 유지하기 위해 취임 직후 행정명령을 내리고 미국 사업권 인수 후보를 물색하면서 상황이 달라졌다. 이에 인스타그램도 숏폼 시장 공략에 더욱 적극적으로 나서는 것으로 풀이된다.

👉 관련 기사 보기


#플랫폼

네이버, 어린이 전용 포털 ‘쥬니버’ 종료…”AI 교육에 집중”

– 국내 최초 어린이 전용 포털로 수많은 쥬니버키즈와 함께 성장해온 ‘쥬니어 네이버'(쥬니버) 서비스가 종료한다. 어린이를 위한 AI 교육 강화에 집중할 계획이다.

– 1999년 출시된 쥬니버는 인터넷 초창기, 영유아를 위한 서비스가 거의 없던 시기에 등장한 국내 최초의 어린이 전용 포털이었다. 아이들이 보다 안전하고 재미있게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도록 동요, 동화, 학습 콘텐츠뿐만 아니라 쥬니버 게임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 네이버는 어린이를 위한 AI·소프트웨어(SW) 교육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고 판단, 커넥트재단의 기존 초·중등 중심 SW 교육 플랫폼인 ‘엔트리’에 집중할 계획이다.

👉 관련 기사 보기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