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클리핑과 매체/퍼포먼스 트렌드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뉴스클리핑

#편의점

CU vs GS25, ‘흑백요리사·4분기 특수’ 업고 매출 1위 진검승부 

국내 편의점업계 양대 산맥인 CU·GS25가 올해 넷플릭스의 요리 경연 예능 프로그램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이하 흑백요리사)’ 인기를 업고 치열한 매출 경쟁을 벌일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올해 4분기 빼빼로데이, 크리스마스, 홈파티 등 주요 특수가 몰려있는 시기인 만큼 단독 상품을 선보이면서 경쟁을 이어갈 방침이다.

CU는 업계에서 가장 먼저 흑백요리사 히트 상품을 선보인 곳이다. 흑백요리사에 출연해 화제를 모은 나폴리 맛피아(권성준 셰프)의 ‘밤 티라미수’를 출시했고, 이 상품은 지난 8일부터 이날까지 총 14만 개가 팔려나갔다. GS25도 흑백요리사 협업 상품을 들여오며 맞불을 놓은 상태다. GS25는 이날 오전 11시에 첫선을 보인 ‘중식 시리즈 2종’이 조기 완판됐다고 밝혔다.

👉 원문 보기


#엔터테인먼트

민희진, 어도어 사내이사 재선임…내주 ‘대표 복귀’ 가처분 주목

민희진 어도어 전 대표가 사내이사로 재선임됐다. 민 전 대표는 다음 달 1일 사내이사 임기 만료를 앞둔 상황이었다. 17일 가요계에 따르면, 어도어는 이날 임시주주총회를 열고 민 전 대표를 사내이사로 재선임하는 안건을 통과시켰다. 이날 임시주총에서 다른 안건은 없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민 전 대표의 새 사내이사 임기는 다음 달 2일부터 3년이다.

어도어 이사회는 지난달 25일 민 전 대표에 대해 사내이사 임기는 연장하되, 대표 복귀는 받아들이지 않는 절충안을 내놓은 바 있다. 그러나 민 전 대표는 대표이사 복귀가 필요하다며 이에 반발하는 중이다. 민 전 대표는 법원에 하이브가 자신을 대표이사로 재선임해야 한다며 가처분 신청도 낸 상태다.

👉 원문 보기



매체/퍼포먼스

#X(구 트위터)

AI 학습 동의 들이민 옛 트위터…분노한 이용자들 “콘텐츠 삭제”

– X(옛 트위터)가 모든 이용자 게시물을 인공지능(AI) 학습에 활용하겠다고 예고하자 이용자들이 게시물을 삭제하며 반발에 나섰다. 17일 X는 11월 15일부터 시행되는 신규 약관을 공지했다. 신규 약관의 ‘3. 서비스의 콘텐츠’ 항목에는 AI 학습 활용 조항이 추가됐다.

– 신규 약관에서는 “귀하가 본 서비스에서 혹은 본 서비스를 통해 콘텐츠를 제출, 게시 또는 게재할 경우 귀하는 비독점적인 무상의 라이선스를 당사에 허여해야 한다”라며 “이용자는 라이선스에 생성형 또는 다른 유형의 기계학습 및 인공지능 모델과 함께 사용하고 이를 훈련하는 것을 포함해 본 서비스를 제공, 홍보 및 개선하도록 할 수 있는 권리가 포함되는 데 동의한다”라고 되어있다.

– 이번 신규 약관 예고에 이용자들은 기존 게시물을 내리며 반발하고 있다.

👉 관련 기사 보기


#앱스토어

中 테무, 앱 설치 건수 1위 복귀…외국계 1~3위 차지

– 중국 직구 쇼핑 앱 ‘테무'(Temu)가 지난달 국내 이용자가 많이 설치한 애플리케이션(앱) 1위로 복귀했다. 미국 소셜미디어 앱 ‘인스타그램’이 신규 설치 건수 2위로 도약하고 중국 숏폼(짧은 영상) 시청 앱 ‘틱톡 라이트’가 3위를 차지하는 등 미국, 중국 앱이 상위권을 점했다.

– SK텔레콤의 인공지능(AI) 서비스 ‘에이닷’은 63만 5천147건으로 전월 21만 3천362건의 3배로 급증하며 5위를 기록했다. 순위가 8월 78위에서 한 달 새 73계단 껑충 뛰었다.

– SKT가 8월 말 에이닷의 대규모 서비스 개편을 통해 AI 비서 기능을 강화한 데 이어 지난달부터 1년간 미국 생성형 AI 검색 엔진 ‘퍼플렉시티'(Perplexity)의 프로 버전을 자사 이동통신 가입자에게 무료 제공하자 에이닷 이용자가 급증한 것으로 보인다.

👉 관련 기사 보기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