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클리핑
#예술
임윤찬, 英 그라모폰상 2관왕…한국 피아니스트 최초
피아니스트 임윤찬(20)이 세계적인 클래식 음반 시상식인 영국 ‘그라모폰 클래식 뮤직 어워즈’ 피아노 부문에서 수상했다. 임윤찬은 2일 저녁 런던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쇼팽: 에튀드’로 피아노 부문에서 수상했다. 한국 피아니스트의 그라모폰 수상은 처음이다. 임윤찬은 특별상인 ‘젊은 예술가’ 부문에서도 수상했다.
피아노 부문에서 임윤찬에게 시상한 팀 패리 그라모폰 부편집장은 연합뉴스에 “임윤찬이 앞으로 어디로 나아갈지 지켜보는 건 멋진 일일 것”이라며 “큰 대회 수상자는 오랫동안 커리어를 지켜나가기 쉽지 않은데, 그는 이를 뛰어넘었다. 앞으로 5년 후, 10년 후에도 그는 여전히 흥미로운 피아니스트 중 하나일 것”이라고 말했다.
👉 원문 보기
#팝업스토어
백화점에 뜬 요술램프…현대百, 뮤지컬 ‘알라딘’ 팝업스토어
현대백화점이 오는 13일까지 더현대 서울 5층에서 브로드웨이 뮤지컬 ‘알라딘’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국내 첫 알라딘 공연을 미리 경험해 볼 수 있는 다양한 고객 참여형 콘텐츠를 선보인다. 3개의 테마(매직 램프 동굴존·자스민 룸·어홀뉴월드 존)를 통해 명장면으로 들어간 듯한 느낌을 주는 ‘컨셉존’이 대표적이다.
또한 브로드웨이 오리지널 굿즈, 한정판 포스터, 엽서북 등 총 19종의 공식 굿즈와 함께 알라딘·지니·자스민 등 주인공 9인의 실제 무대 의상과 소품을 감상할 수 있는 ‘전시존’, 미션을 수행하고 인증샷 이벤트에 참여하면 캐릭터 3종(알리딘·지니·자스민)이 한 세트로 구성된 포토카드를 증정하는 ‘플레이존’ 등이 있다.
👉 원문 보기
매체/퍼포먼스
#네이버
네이버, 티빙 이어 넷플릭스 손잡았다…충성고객 늘까
– 네이버는 11월부터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넷플릭스 이용권을 제공키로 했다.
– 네이버 멤버십 회원은 월 4,900원의 구독료(연간 이용권은 월 3,900원)로 디지털 콘텐츠 혜택 중 하나로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 양사 협업은 플랫폼 이용자 수 확대를 노리기 위함으로 풀이된다. 특히 양사 모두 매월 정기 결제를 해야 하는 구독 서비스를 하고 있기 때문에 충성고객 확보가 중요한 상황이다.
👉 관련 기사 보기
#구글
구글, 검색 기능 업그레이드…동영상 내용도 음성으로 묻는다
– 구글은 동영상 속 내용을 음성으로 물어보고 답을 구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을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 기존 검색은 텍스트를 입력하거나 정지된 이미지 속 내용에 대해서만 검색이 가능했다. 이번에는 동영상 속 내용도 검색이 가능하게 업그레이드됐다.
– 새기능은 이미지로 검색이 되지 않을 때 동영상을 촬영해 음성으로 질문할 수 있다. 구글의 인공지능(AI) 기반 서비스인 ‘구글 렌즈’를 통해 촬영하면 동영상 내용과 질문을 기반으로 검색 결과가 제공된다.
👉 관련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