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클리핑과 매체/퍼포먼스 트렌드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뉴스클리핑

#더인플루언서

넷플릭스 ‘더 인플루언서’, 6개국 톱10 차트 진입

지난 6일 첫 공개된 넷플릭스 예능 ‘더 인플루언서’가 약 이틀 만에 전 세계 6개국 차트 톱10에 진입했다. ‘더 인플루언서’는 영향력이 곧 몸값이 되는 대한민국 인플루언서 77인 중 최고의 영향력을 가진 사람을 찾기 위해 경쟁하는 소셜 서바이벌. 8일 현재 한국은 물론 대만,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홍콩 등 6개국에서 톱10에 올랐다.

‘더 인플루언서’는 팬덤 총합이 1억 2,000만에 달하는 톱티어 인플루언서들이 어디서도 볼 수 없던 ‘영향력’ 경쟁을 펼치는 기획으로 공개 전부터 화제를 낳았다. 저마다 다른 플랫폼, 장르,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유명 인플루언서들이 한데 모여, 동일한 미션을 받아 경쟁하는 모습은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 원문 보기


#경제

강남 그린벨트 12년만 대폭 해제…재개발·재건축 특례법도 도입

정부가 서울 강남 지역 등 수도권 그린벨트를 풀어 8만 가구 규모의 주택을 신규 공급한다. 재건축·재개발 촉진 특례법을 제정해 이미 추진되고 있는 정비 사업을 앞당겨 21만 7,000가구를 조기 공급할 예정이다. 정부가 서울 지역의 그린벨트를 대폭 해제하는 것은 2012년 이명박 정부 이후 12년 만이다.

해제가 유력한 지역으로는 강남권 그린벨트가 꼽힌다. 서울 그린벨트의 전체 면적은 149.09㎢로 서울 전체 면적의 24.6%에 달하지만, 북부 그린벨트는 대부분 산이기 때문이다. 서울시는 그린벨트 해제를 통한 신규 택지를 활용해 오세훈 서울시장이 추진하는 ‘장기전세주택Ⅱ’ 등 신혼부부·청년 대상 주택 공급을 확대할 계획이다.

👉 원문 보기



매체/퍼포먼스

#카카오

카카오, 광고·커머스 힘입어 2Q 영업익 18% 증가

– 카카오는 8일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매출 2조 49억 원, 영업이익 1,340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각각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 18% 증가했다. 영업이익률은 6.7%다. 주요 매출원인 광고와 커머스 사업이 실적을 견인했다.

– 사업 부문별로 보면 플랫폼 부문 매출은 9,553억 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10% 증가했다. 플랫폼 부문 중 카카오톡을 통해 광고·커머스 사업을 펼치는 톡비즈의 2분기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 증가한 5,139억 원을 기록했다.

– 카카오 사업의 또 다른 축인 콘텐츠 부문의 2분기 매출은 1조 496억 원으로, 전년 동기와 비슷했다. 콘텐츠 부문 내 뮤직의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6% 증가한 5,109억 원이다.

👉 관련 기사 보기


#엑사원

LG, AI ‘엑사원 3.0’ 오픈소스로 공개…”AI 생태계 발전 기여”

– LG AI 연구원이 7일 최신 인공지능(AI) 모델 ‘엑사원(EXAONE) 3.0’을 선보이고, 이를 기반으로 만든 생성형 AI 서비스인 ‘챗엑사원'(ChatEXONE)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다.

– 엑사원 3.0은 이전 모델보다 성능은 56% 높이고 비용은 72% 절감한 것으로, LG AI연구원은 이중 경량 모델을 연구 목적으로 누구나 활용할 수 있도록 오픈소스로 공개했다.

– 엑사원 3.0은 특허와 소프트웨어 코드, 수학, 화학 등 국내외 전문 분야 데이터 6천만 건 이상을 학습했다. 연말까지 법률, 바이오, 의료, 교육, 외국어 등 분야를 확장해 학습 데이터양을 1억 건 이상으로 늘려 성능을 더 끌어올릴 계획이다.

👉 관련 기사 보기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