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클리핑과 매체/퍼포먼스 트렌드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뉴스클리핑

#애플

“창작자 조롱” 아이패드 광고 비판에…애플 이틀 만에 고개 숙여

토르 마이런 애플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담당 부사장은 9일(현지시간) 글로벌 광고 전문 매체 애드 에이지(Ad Age)와 인터뷰를 통해 아이패드 프로 광고 논란에 대해 사과했다. 마이런 부사장은 “우리의 목표는 시종일관 이용자들이 자신들을 표현하고 아이폰을 통해 그들의 아이디어에 생명을 불어넣는 무수한 방법을 축하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애플의 ‘사과’는 지난 7일 아이패드 최고급 모델인 프로를 출시하고 유튜브 등에 광고를 게재한 지 이틀 만이다. 1분짜리의 이 광고는 유압 프레스가 피아노, 메트로놈, LP판 플레이어, 필름 카메라, 이모티콘 인형 등 인간의 창의성을 상징하는 물건을 짓눌러 파괴하고 그 자리에 신형 아이패드 프로가 놓여있는 영상을 담고 있다. 신형 아이패드 프로에 이런 창의적 도구들이 모두 담겨있다는 메시지를 주려고 한 것으로 보인다.

👉 원문 보기


#사회

의대 교수 또 휴진…”단, 응급·중증 환자 진료는 하기로” 

정부의 의대 증원 강행에 반발하는 의대 교수들이 10일에도 집단 휴진하기로 했다. 10일 의료계에 따르면 전국의과대학교수 비상대책위원회(전의비)는 주 1회 휴진 방침에 따라 지난달 30일, 이달 3일에 이어 이날도 전국적으로 휴진에 들어간다. 그러나 응급·중증·입원환자에 대한 진료와 수술은 유지하기로 했다. 휴진이 의무는 아니어서 참여율이 얼마나 될지 미지수지만, 대다수 병원은 예정된 진료나 수술에 큰 차질이 없을 것으로 예측한다.

교수들이 휴진으로 맞서는 가운데 정부는 이날 의료개혁특별위원회 2차 회의를 연다. 대한의사협회(의협)와 전공의 등이 빠진 채 출범한 의료개혁특위는 앞선 1차 회의에서 중증·필수의료 보상 강화 등 4대 논의 과제를 선정했고, 이날 2차 회의에서는 특위 산하 전문위원회 구성·운영방안과 4대 과제의 구체적 의제를 다룰 예정이다.

👉 원문 보기



매체/퍼포먼스

#치지직

네이버, ‘치지직’ 정식 출시…영상 편집 기능 등 추가

– 네이버가 게임 특화 스트리밍 플랫폼 ‘치지직’을 9일 정식으로 출시했다. 네이버는 베타테스트 기간 사용성과 안정성 점검을 마쳤다며 정식 출시 이후 자사만의 다양한 기술과 기능들을 지속 더해갈 방침이라고 이날 밝혔다.

– 지난해 12월 베타 서비스로 선보인 ‘치지직’은 약 4개월간 서비스 완성도를 높였고 지난 2월 말 국내에서 트위치가 철수하면서 대안 플랫폼으로 급성장했다.

– 한편, 네이버는 치지직의 정식 오픈을 기념해 오는 14일부터 26일까지 서울 영등포구 더현대 서울에서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

👉 관련 기사 보기


#오픈AI

오픈AI, 검색엔진 공개 초읽기…’제왕’ 구글에 정면승부

– 생성 인공지능(AI) 챗GPT 개발사 오픈AI가 오는 13일(현지시간) AI 기반 검색 엔진을 공개하면서 ‘검색 제왕’ 구글에 정면 승부를 건다고 주요 외신이 보도했다.앞서 블룸버그 통신과 디 인포메이션 등은 오픈AI가 챗GPT의 확장형으로 검색 엔진을 개발 중이라고 보도했다.

– 오픈AI의 AI 검색 서비스는 챗GPT에서 웹 검색 결과를 보여주며, 출처를 알려주는 등 기능을 선보일 예정으로 알려졌다. 검색 결과를 이미지로 보여주기도 한다.

– 검색 시장에서 구글의 점유율이 압도적이지만, 최근 AI 검색 서비스가 주목받고 있다. 여기에 오픈AI까지 합세한다면 검색 시장에서 지각변동이 일어날 수 있다.

👉 관련 기사 보기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