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클리핑과 매체/퍼포먼스 트렌드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뉴스클리핑

#엔터업계

빌보드코리아 론칭 임박…파트너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빌보드 차트’로 유명한 미국의 음악 잡지 빌보드(Billboard)가 한국에 빌보드코리아를 선보인다. 이에 앞서 파트너로 카카오엔터테인먼트를 선정했다. 양사는 다각도의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K-POP의 글로벌 확산 가속화 및 영향력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빌보드·빌보드코리아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K-POP의 글로벌 확산 가속화 및 영향력을 위한 다각도의 협력 체계를 구축할 방침이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측은 “전 세계에 강력한 팬덤을 구축하고 입지를 공고히 하는 K-POP 산업이 세계 시장에서 새로운 장을 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빌보드·빌보드코리아는 K-POP 음악은 물론 이와 연계된 다양한 콘텐츠를 전 세계 팬들에 소개할 계획이다.

👉 원문 보기


#F&B

대전 ‘빵지순례’ 만든 성심당, 결국… 파바·뚜레주르 제쳤다

오랜 세월 대전을 지켜온 ‘지역 명문 빵집’ 성심당이 대형 프랜차이즈 파리바게뜨·뚜레쥬르를 제쳤다. 18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성심당’을 운영하는 로쏘 주식회사의 지난해 매출은 1,243억 원이었다. 이는 전년(817억 원) 대비 52.1%나 증가한 수준으로, 대형 프랜차이즈를 제외하고 단일 빵집 브랜드가 매출을 1,000억 원 넘긴 것은 성심당이 최초다.

품질이 우수하고 맛 좋은 빵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해 ‘가성비’로도 유명하다. 일반 베이커리보다 저렴한 가격에 좋은 질의 빵을 먹을 수 있는 가성비 맛집으로 입소문을 탔다. 또 성심당은 지역 상생을 모토로 대전 이외의 지역에는 지점을 내지 않는다는 원칙을 내세우고 있다. 이에 전국의 많은 관광객들이 ‘성심당’을 방문하는 김에 ‘대전’에 들린다는 우스갯소리를 하기도 한다.

👉 원문 보기



매체/퍼포먼스

#메타

메타, 페북 등에 AI 챗봇 ‘메타 AI’ 탑재…최신 라마3 기반

– 메타는 18일(현지 시각) 자사의 AI 챗봇인 ‘메타 AI’를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왓츠앱, 메신저 등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출시한다고 밝혔다. 작년 9월 베타(테스트) 버전으로 선보인 지 7개월 만이다.

– 메타 AI는 오픈AI의 챗GPT와 구글의 제미나이, 일론 머스크의 AI 스타트업인 xAI의 그록과 같은 AI 챗봇으로 치열한 경쟁을 예고하고 있다. 그러나 메타는 구글, 마이크로소프트(MS)와 제휴해 메타 AI가 질문에 대한 답변을 제공하는 데 두 기업의 검색 엔진 결과를 제공한다.

– 메타 AI는 이날부터 미국과 캐나다, 뉴질랜드, 호주 등 10여 개국에서 영어판으로 우선 출시된다. 한국 등 다른 나라 출시 일정은 알려지지 않았다.

👉 관련 기사 보기


#틱톡

영상 보면 1유로 준다?…EU, 틱톡 새 보상 프로그램 제동

– 유럽연합은 17일(현지 시각) 틱톡의 모기업인 바이트댄스에 24시간 안에 ‘틱톡 라이트’가 청소년에 끼칠 영향과 사용자들의 건강을 해칠 가능성에 대한 위험 평가 결과를 제출하도록 요구했다고 로이터 통신 등이 보도했다.

– 틱톡 라이트는 영상 시청, ‘좋아요’ 누르기, 친구 초대 등과 같은 활동을 하면 상품권 같은 보상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보상은 하루에 최고 1유로(약 1,460원)어치까지 받을 수 있다.

– 이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18살 이상 사용자를 대상으로 한 것이지만, 유럽연합은 청소년 보호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고 사용자들의 소셜미디어 중독을 더 부추길 가능성을 우려하고 있다. 틱톡은 유럽연합의 요구를 존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 관련 기사 보기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