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2월 15일, 펑펑 내리는 함박눈과 함께 더에스엠씨의 연말 파티 <The Great SMC 2022>가 개최되었습니다. 더에스엠씨는 특별한 콘셉트로 진행되는 연말 파티를 매년 이어오고 있는데요. 무려 3년 만에 다시 찾아온 만큼 기대를 한 몸에 받으며 더욱 성대하고 화려하게 준비되었습니다. 소중한 팀원들과 함께 한 해를 마무리하고 특별한 추억을 남긴 파티 현장을 둘러볼까요?
슴씨인의, 슴씨인에 의한, 슴씨인을 위한 The “Great” SMC!
이번 연말 파티의 메인 타이틀은 <The Great SMC 2022>입니다. 어딘가 익숙하게 느껴지신다고요? 맞습니다. 영화 <The Great Gatsby(위대한 개츠비)>를 모티브로 했거든요. 1920년대 미국의 호화로운 재즈 시대를 보여주는 영화가 콘셉트인 만큼 청담에 위치한 라운지 바 전체를 대관하여 화려한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물론 드레스코드도 빼먹을 수 없는데요. Formal Night Look을 주제로, 슴씨인 모두 숨겨두었던 패션 감각을 한껏 뽐냈답니다.
또한 전문 DJ가 재즈 음악을 중심으로 선곡하여 과거 화려한 파티장의 분위기를 그대로 재현했습니다. 연말 파티의 콘셉트, 장소, 연출, 음악, 프로그램 및 코너 등 모든 것에 세심한 손길이 거쳐 갔답니다.
설렘으로 가득 찬 파티 시작 전
파티장 입장 전, 슴씨인에게 선물이 도착했습니다. 바로 웰컴키트. 진짜 파티 초대권을 연상시키는 티켓부터, 각종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아이템, 다음날을 책임질 숙취해소제까지! 알차게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파티장에 주류와 음식이 빠질 수 없죠. 모든 이들의 취향을 고려한 다양한 종류의 주류와 논알콜 음료가 세팅되었고요. 함께 곁들일 파스타, 연어, 카나페와 같은 핑거푸드도 준비되었습니다.
웃음이 끊이질 않는 4시간
파티의 꽃은 공연이죠. 한 해를 마무리하는 파티인 만큼 슴씨인 모두가 즐기고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코너를 준비했습니다. 첫 번째 코너는 바로 <슴씨가왕>. 사전 신청을 통해 총 5명의 슴씨인이 가왕에 도전했는데요. 복면을 쓰고 무대에 올라 멋진 노래 실력을 자랑했습니다. 무대가 끝난 후에는 인스타그램 스토리 투표 기능을 통해 가왕을 선출하였어요. 제1대 슴씨가왕은 영예로운 왕관과 함께 상금을 받았으며, 멋진 무대를 보여준 모든 참여자에게 또한 상품이 전달되었답니다. <슴씨가왕> 이후 특별 공연이 이어졌는데요. 바로 대표님의 무대! 힙합 가수 비와이의 <Forever>을 직접 개사하여 슴씨에 대한 애정을 가감없이 보여주었답니다. (비와이 못지 않는 랩 실력은 덤 😎)
다음으로 슴씨인의 노고에 보답하고자 준비된 특별한 시상식 <슴씨 어워즈>가 진행되었습니다. 파티에 빠질 수 없는 베스트 드레서가 첫 순서였습니다. 후보 선정은 매의 눈을 가진 스태프가 드레스코드에 맞는 패션을 선보인 슴씨인을 즉석 섭외하는 방식이었는데요. <슴씨가왕>과 마찬가지로 인스타그램 스토리 투표를 통해 11명의 쟁쟁한 후보 속에서 단 2명만이 베스트 드레서로 선정되었습니다. 이들의 경품은 패션을 더 뽐낼 수 있는 명품 지갑이었다고 해요.
베스트 드레서뿐만 아니라 사내 도서관 포스트 라이브러리에서 책을 가장 많이 대여한 슴씨 독서왕, 팀원들의 투표로 선출된 봄날의 리더상, 가장 먼 곳에서 통근하는 이를 위한 ‘최장거리 통근러상’ 같이 다른 곳에선 찾아볼 수 없는 이색적인 시상내역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상품으로는 호텔 숙박권, 호텔 식사권, 팀 회식비 등 화려한 라인업으로 구성되어 환호가 터져 나오기도 했습니다. 주는 이도, 받는 이도 행복한 감동과 웃음이 가득한 시상식이었어요. (생생한 투표 현장이 궁금하다면 더에스엠씨 인스타그램 하이라이트를 확인해 보세요 👀)
파티가 무르익어갈 때쯤, 럭키 드로우가 시작되었습니다! 웰컴키트에 동봉된 입장 팔찌에 부여된 번호로 추첨이 진행되었어요. 오큘러스 퀘스트2부터 제주도 왕복 항공권, 에어팟 프로, 백화점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이 쏟아져 나왔습니다. 행운의 당첨자는 총 33명으로 주변의 부러움을 한껏 샀답니다 🍀
더 풍요로운 파티를 위해 준비했어요
남는 것은 사진뿐! 2022년의 마지막 순간을 간직하기 위해 다양한 포토존이 마련됐습니다. 골드 파티 커튼과 풍선, 무대 조명으로 꾸며진 메인 포토월부터 연말 느낌 물씬 풍기는 대형 크리스마스트리, 이제 슴씨 행사에서 빠질 수 없는 포토 부스까지. 눈이 부실 정도로 화려함을 뽐내는 포토존 덕분에 그 주변은 파티 시작부터 끝까지 인산인해를 이루었답니다.
특히 포토존에서 찍은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공유하면 1층 메인 스테이지의 스크린에서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화면에 나온 팀원들의 모습을 찾아보는 재미도 쏠쏠했습니다.
2023년 소원을 빌 수 있는 위시월도 마련되었는데요. 다가오는 새해의 설렘으로 가득 찬 소원들이 걸렸습니다. 여기서 끝난 게 아니죠. 연말 파티가 끝난 후, 소원 중 몇 가지를 뽑아 슴씨가 들어주는 이벤트를 진행하였는데요. ‘김용태 대표님과 악수하고 싶어요’, ‘이십세들 패널 범구 님을 실제로 보고 싶어요’, ‘새 신을 신고 꽃길 걷고 싶어요’, ‘팀원들과 카페에서 수다떨고 싶어요’ 등 가지각색의 귀여운 소원들이 이루어졌답니다.
그 누구보다 2022년을 열정적으로 보낸 슴씨인을 격려하며 <The Great SMC 2022>는 막을 내렸습니다. 더에스엠씨의 연말 파티가 왜 모든 이들의 최애인지, 그 이유를 알 수 있었습니다. 2023년, 2024년, 그보다 더 먼 훗날까지! 앞으로도 계속될 특별한 행사를 기대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