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브랜드는 가고, ‘인플루언서 브랜드’가 온다! 요즘 소비자가 오픈런하는 국내 인플루언서 브랜드 추천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SNS 스타가 론칭한 브랜드

출처 인스타그램 @feve__r
출처 유튜브 김여름
출처 인스타그램 @kimppiyong
출처 네이버 ‘프레클 핸드메이드‘ 검색 결과
출처 인스타그램 @deinkim
출처 유튜브 RISABAE
출처 유튜브 RISABAE
출처 유튜브 RISABAE 댓글 반응

연예인이 론칭한 브랜드

예전부터 연예인이 사용하거나 착용한 제품은 빠르게 매진이 되었는데요. 이러한 매진 현상은 어떤 연예인이 지금 가장 영향력이 있고, 얼만큼 마케팅 효과를 낳을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키가 되어주는 것 같아요. 트렌드를 파악한 후 자신만의 유행을 만들어내고 자신의 이미지를 브랜드의 이미지로 이어가며 빠른 성장을 이루어 내는 연예인들의 브랜드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출처 유튜브 걍밍경

’아비에무아’는 프랑스어인 ‘Àvie(평생)’과 영어인 ‘Muah(쪽소리)’를 합친 용어인데요. 전체적으로 강민경의 페미닌하고 우아한 이미지를 살린 의상이 많은 편이며 옷뿐만 아니라 도자기, 인테리어 용품까지 판매하고 있어요. ‘아비에무아’는 꼼꼼한 마감처리와 예쁜 색감을 자랑하고 있어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출처 유튜브 꼬민지 댓글 반응
출처 유튜브 한예슬 is
출처 HEVVY MAKEUP

’헤비’는 한예슬다운 코스메틱이 등장했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자신만의 색깔을 가득 담은 브랜드인데요. 다양한 제품 중 새빨간 립 제품, 두껍고 진하게 바를 수 있는 아이라이너 제품이 가장 한예슬의 색깔을 담은 제품이었어요.

출처 유튜브 고현정
출처 유튜브 고현정 댓글 반응

이러한 반응에 고현정은 ‘코이’라는 브랜드를 론칭했는데요. ‘코이’는 고현정의 피부 철학, 맑고 투명한 피부 표현을 신경 쓰는 브랜드예요. 특히 ‘코이’ 속 ‘K라인’은 약 1년 3개월 동안 고현정이 개발에 직접 참여하고 고민해 ‘고현정이 만든 화장품’으로 유명합니다. 이러한 고현정의 ‘참여’는 높은 평가를 받을 정도로 좋은 반응을 일으키고 있어요.

출처 유튜브 HONEY J

프로그램 ‘스트릿 우먼 파이터’를 통해 핫해진 댄서 ‘허니제이’는 자신의 본업인 댄싱을 보여주기도 했지만, 일상을 공개하면서 패션에 대한 관심을 언급하기도 했는데요. 관찰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 일부에서 친구와 대화를 통해 브랜드 론칭을 생각하고 있다고 했어요. 그 이유로 ‘댄서들의 수입이 고정적이지 않기 때문이다’라고 솔직하게 말했죠. 사람들은 이에 대해 ‘솔직해서 좋다’와 같이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출처 유튜브 엠뚜루마뚜루 : MBC 공식 종합 채널 댓글 반응
출처 유튜브 thuf – 떠프

현재 제일 핫한 국내 인플루언서들의 브랜드를 살펴보니 어떤가요? 우선 SNS 스타의 브랜드를 살펴보니, ‘파르벵’ 설립자 ‘피버’는 정보를 공유하고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활동으로 매출을 끌어올렸어요. ‘프레클’ 설립자 ‘김소라’는 꾸준히 구축한 자신의 이미지가 브랜드 이미지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제품의 스타일을 신경 써 탄탄한 팬층을 만들었어요. 연예인의 브랜드를 살펴본 건 어땠나요? ‘코이’ 설립자 ‘고현정’의 경우, 연예인이 적극적으로 제품 제작에 참여하고 이를 제품 홍보에 활용해 구매를 유도했다는 게 인상이 깊어요. 또한, ‘아비에무아’ 설립자 ‘강민경’은 소비자들이 보는 자신의 이미지가 무엇인지 파악한 후 브랜드에 녹여내 브랜드의 색깔을 확고히 한 게 보이네요. 앞으로 국내에 또 어떤 인플루언서들이 브랜드를 론칭하게 될지 기대가 되는 발견이었습니다!

*외부필진이 기고한 아티클입니다.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