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체육, 디자인, 건축학과까지 다 모였다! 협업하기 좋은 20대 유튜버 25인 알려드려요! [대학생, 대학 생활, 갓생]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넘쳐나는 브이로그 콘텐츠 속 끊이지 않은 수요와 공급을 자랑하는 콘텐츠가 무엇인지 아시나요? 바로 ‘캠퍼스 라이프’예요. 자유로움과 책임감이 공존하는 나이, 열정이 넘치는 나이, 실패해도 청춘으로 볼 수 있는 그 나이의 생활은 어쩌면 단순한 흥밋거리라기보단 지나온 시절에 대한 그리움 혹은 앞으로의 미래에 대한 기대감이라고 할 수 있죠.

마케터는 이를 브랜드의 콘텐츠에 녹여낼 수도 있고, 이러한 콘텐츠를 업로드하는 크리에이터와 콜라보해 소비자의 흥미를 끌 수도 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캠퍼스 라이프와 20대의 일상 생활을 낱낱이 보여주는 유튜버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Z세대 설문 조사? 자료 조사? 다 필요 없다! 이 아티클만으로 20대 유튜버를 마스터 할 수 있으니 집중해 주세요!

🎀 실제 찐친 같은 매력의 유튜버

출처 유튜브 이상한 학생 정지웅
출처 유튜브 이상한 학생 정지웅 댓글 반응

✅ 정지웅의 매력은 친숙한 이미지, 언변 그리고 단순한 편집 기술인 것 같아요. 친구의 일상을 보듯 어색하지도, 과하지도 않은 것이 매력입니다. 특히 썰 위주의 콘텐츠를 접하다 보면 친구랑 대화하고 있는 듯한 착각이 들기도 하죠!

출처 유튜브 빵먹다살찐떡
출처 유튜브 빵먹다살찐떡 댓글 반응

✅ 빵먹다살찐떡은 113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는 유튜버예요. 대학 생활을 영상으로 남기기보단 본인의 일상과 시청자들의 공감대를 살만한 쇼츠를 업로드합니다. 학교에 다니는 영상이 아니더라도, 여행 브이로그, 일상 브이로그, 스터디윗미 영상들을 올리며 대학생의 일상을 보여주는 콘텐츠를 제작해요.

출처 유튜브 유정 YUJEONG
출처 유튜브 남서연SEOYEON

✅ 남서연은 주로 친구들과 노는 브이로그를 공유해요. 성수동, 망원동, 대구, 부산 등 여러 지역을 방문해 맛집과 핫플을 소개해주죠. 그래서 남서연의 브이로그를 보다 보면 Z세대가 선호하는 장소나 분위기 등을 알 수 있어요. 더불어 상황에 알맞은 메이크업을 소개하며 ‘잘 꾸미고 화장도 잘하는 친구’ 같은 느낌을 준답니다!

✅ 차분하고 고요한 분위기는 이 채널의 매력이에요. 너무 시끄럽지 않아도 함께 있으면 편하고 재미있는 친구처럼 잔잔하지만, 알찬 일상을 들여다볼 수 있습니다.

출처 유튜브 소수빈
출처 유튜브 쓰까르
출처 유튜브 마복필
출처 유튜브 마복필 댓글 반응

대학 라이프를 미치도록 즐기는 갓생 유튜버

출처 유튜브 jjuE쭈이
출처 유튜브 jjuE쭈이 댓글 반응
출처 유튜브 모르는지

✅ 유럽에서 체코, 핀란드, 러시아를 돌아다니며 그곳에서 사람들과 일상을 보내며 세상을 보는 견해를 넓히고 있는 모르는지! 영상을 통해 대학생이 갓생이라는 삶에 어떤 관점을 가졌는지, 갓생의 또 다른 개념은 무엇인지 엿볼 수 있습니다.

출처 유튜브 히수타민 hisutamine
출처 유튜브 히수타민 hisutamine 댓글 반응
출처 유튜브 개횬 gaehyon
출처 유튜브 선선 sunsun
출처 유튜브 선선 sunsun 댓글 반응

✅ 선선은 의대생으로 매 시험 기간마다 많은 양의 공부를 하고 있어요. 많은 사람에게 생소한 과목들을 소개해 주고 공부하는 모습을 영상에 담고 있죠. 특히 시험 직전 일주일 동안 공부만 하는 생활을 볼 수 있는데요. 다양한 종류의 활동을 많이 해서라기 보다는 하나의 목표에 집중하는 모습과 열정을 쏟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출처 유튜브 수아Sofia
출처 유튜브 수아Sofia 댓글 반응
출처 유튜브 댕은

🍯 대학생 꿀팁 전도사 유튜버

출처 유튜브 츄르희
출처 유튜브 규진
출처 유튜브 규진 댓글 반응
출처 유튜브 윤비누YOONSOAP
출처 유튜브 윤비누YOONSOAP

✅ 윤비누 채널의 대부분은 룩북과 ootd를 소개하는 영상입니다. 옷에 국한되지 않고 가방과 신발 등 패션 아이템 또한 추천해 줍니다.

출처 유튜브 다이어트걸

📚 과 생활 총집합인 유튜버들

출처 유튜브 최서현
출처 유튜브 최서현
출처 유튜브 윤렌지Yoonrange

✅ 시각디자인과와 미술학과 혹은 디자인학과의 차이를 모르는 시청자에게 시각디자인과가 무엇을 배우고 무엇을 만드는 과인지 알려줄 수 있는 채널이에요.

출처 유튜브 헤이데이 It’s your heyDay
출처 유튜브 야누 Yanu
출처 유튜브 이호수아 (Hosua Lee)

💘 대학생이 공감할 수 있는 채널을 마케팅에 활용하는 방법!

유튜브는 아무나, 누구나 본인만의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인 만큼 다양한 사람들의 일상생활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각 채널마다 성격과 성향이 다르기 때문에 적재적소에 맞게 채널을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죠. 대학 생활을 엿볼 수 있는 채널은 브이로그 채널로 그치지 않아요! 많은 대학생을 타겟팅한 제품 혹은 서비스는 스케치 코미디, 웹드라마 채널을 통해 마케팅을 진행하기도 하는데요. 주 시청자가 젊은 층으로 형성되어 있기 때문이죠! 그럼, 아래에 몇 가지 예시를 들어드릴게요.

출처 유튜브 띱 Deep

✅ 띱은 다양한 이야기들을 단편 스토리로 업로드하는 채널이에요. 대부분 한 컨셉을 잡고 그에 맞춰 하나의 에피소드를 연재하는 방식이죠. 대학생 혹은 대학 시절을 지나온 사람이라면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를 공유하고 있어요.

출처 유튜브 짧은대본 ShortPaper

✅ 짧은대본은 스토리 형태로 대학생들이 살아가는 일상을 보여줘요. 스토리가 연계되어 있어 짧은대본만의 세계관이 존재하죠. 또한 짧은대본은 현실성을 중요시해 사람들의 많은 공감을 사고 있습니다.

✅ 짧은대본은 <띱 Deep>과는 다르게 직접적이고 재치 있는 광고를 선호합니다. 오히려 대놓고 하니, 스토리와 별개의 맥락으로 이해할 수 있어 더 직관적으로 광고임을 파악할 수 있죠. 동시에 유머 포인트로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위에 소개해 드린 유튜버들은 모두 ‘대학 생활’이라는 콘텐츠를 브이로그에 녹여내어 채널을 운영하고 있어요. 대학생으로 타켓층을 넓히려는 브랜드 혹은 대학생을 위한 제품/서비스를 런칭하는 브랜드 마케터들은 유튜버 채널의 성격과 매력을 적재적소에 이용하여 홍보 효과를 키울 수 있어요. 대학생의 눈으로 세상을 바라본다면, 마케터는 더욱 쉽게 그들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아챌 수 있죠. 따라서 브랜드의 매력을 극대화해 줄 ‘캠퍼스 라이프’ 유튜버를 만나 원하는 브랜드의 이미지를 구축해 보세요~

*외부필진이 기고한 아티클입니다.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