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클리핑
#AI
오픈AI, 챗GPT 내 ‘즉시 결제’ 기능 출시…구글과 쇼핑 플랫폼 경쟁 본격화
오픈AI가 챗GPT에서 상품을 직접 구매할 수 있는 ‘즉시 결제(Instant Checkout)’ 기능을 선보였다고 29일(현지시간) 밝혔다. 이 기능은 우선 미국 전자상거래 플랫폼 엣시(Etsy)와 캐나다 기반 전자상거래 플랫폼 쇼피파이(Shopify)에서 실행된다. 오픈AI는 이용자들이 미국 내 엣시 판매자들이 올려놓은 단일 상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곧 100만 명이 넘는 쇼피파이에 대해서도 지원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즉시 결제’ 기능은 유료 구독 서비스인 챗GPT 플러스뿐만 아니라 챗GPT 프로, 무료 이용자들도 이용할 수 있다. 이 기능 도입으로 사용자는 챗GPT에서 엣시 판매자의 상품을 보고 구매를 원할 경우 외부 사이트로 나가지 않고 챗GPT 내에서 직접 결제할 수 있게 된다.
👉 원문 보기
#패션
무신사, 중국에 매장 100개 연다…”상하이서 스타트”
무신사가 오는 12월 상하이에 무신사 스토어와 무신사 스탠다드 매장을 연이어 오픈하며 중국 오프라인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고 30일 밝혔다. 먼저 자체브랜드(PB) 무신사 스탠다드가 12월 중순 상하이 ‘화이하이루(淮海路)’의 백성 쇼핑센터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한다. 화이하이루는 일평균 유동 인구가 50만 명이 넘는 거리로 중국 젊은 층의 패션 성지로 알려진 곳이다.
특히 무신사 스탠다드 상하이점은 무신사의 첫 번째 해외 오프라인 매장이라는 점에서도 의미가 깊다. 상하이를 시작으로 무신사는 앞으로 5년 동안 중국 내 매장을 100개 이상으로 늘릴 방침이다. 내년 상반기에는 난징둥루, 쉬자후이, 항저우 등 3개 지역에 추가 출점이 예정되어 있다. 2030년까지 중국 온오프라인 통합 매출을 1조원 이상 달성하는 것이 목표다.
👉 원문 보기
유튜브
#콘텐츠트렌드
힙합 붐은 다시 올까? 3년 만에 돌아온 <SHOW ME THE MONEY 12>
– 2022년 종영된 힙합 서바이벌 프로그램 ‘SHOW ME THE MONEY’가 3년 만에 시즌 12로 부활
– 명장면 · 레전드 무대 재편집본은 물론, 패러디 지원 영상, AI 지원 영상까지 다양한 2차 가공 콘텐츠가 쏟아지며 큰 관심을 모으는 중
– 특히, 시즌 11 우승자 ‘이영지’의 지원자 모집 사이퍼 영상은 래핑의 완성도와 아티스트 자체의 화제성이 결합되어 높은 조회수를 기록, 다양한 플랫폼으로 빠르게 확산 중
– 매 시즌 다양한 밈, 트렌드, 화제의 인물을 배출해 온 프로그램인 만큼, 단순한 예능 프로그램의 부활을 넘어 힙합 문화의 재부흥과 새로운 트렌드 확산으로 이어질지 주목해 보면 좋을 듯함
👉 [LEE YOUNG JI WINNER CYPHER] 보러 가기
#콘텐츠트렌드
‘그 시절 감성’으로 10년 만에 돌아온<브라운 아이드 소울>
– R&B 그룹 브라운 아이드 소울이 지난 23일, 6년 만의 신보이자 10년 만의 정규 앨범을 발매하며 화제
– 전형적인 1990년대 초반 감성을 담은 타이틀곡, 뮤직비디오는 추억을 자극하는 아련한 스토리와 배우 안재홍의 인상 깊은 연기로 주목받으며 확산 중
– 컴백과 동시에 ‘브라운 아이드 소울’ 플레이리스트 콘텐츠가 여럿 제작되고 있으며, 뮤직·싱잉 크리에이터들의 커버 콘텐츠도 속속히 올라오고 있음
– 최근 트렌딩된 피식대학 <Sea Of Love>,<눈물뿐인 바보> 패러디 및 MBC <놀면 뭐하니 – 80’s 서울가요제>등의 콘텐츠와 맞물리며, 과거 세대 음악 특유의 향수와 감성에 대한 수요는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전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