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클리핑과 매체/퍼포먼스 트렌드

오늘의 뉴스클리핑과 매체/퍼포먼스 트렌드

뉴스클리핑

#패션

무신사, 중국 진출 본격화…티몰에 온라인 스토어

무신사는 중국 이커머스(전자상거래) 플랫폼 티몰에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를 열고 현지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온라인 스토어 개소는 무신사와 중국 안타 그룹의 합작 법인 ‘무신사 차이나’의 첫 사업 행보다.

우선 무신사 스탠다드의 티몰 플래그십 스토어가 이날 문을 열었다. 한국 젊은 층에서 인기가 많은 패션 아이템 280여 종을 선별해 선보이고, 연말까지 제품을 400종 이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다음 달 중순에는 무신사 스토어의 티몰 플래그십 스토어가 마련된다. 이에 따라 20여개의 무신사 파트너 브랜드는 중국 소비자와 직접 연결되는 판매 채널을 확보하게 된다. 무신사는 연내 입점 브랜드를 50여개로 확대하고 한국의 인기 브랜드와 상품을 선별해 중국 소비자에게 소개할 계획이다.

👉 원문 보기


#면세업계

임대료 갈등 끝은 철수… 신라면세점, 인천공항서 방 뺀다

인천국제공항공사와 공항 면세점 임대료를 두고 갈등을 빚어온 신라면세점이 결국 철수를 결정했다. 면세점과 공항 간 갈등이 최악으로 치닫는 양상이다. 인천공항공사는 신라면세점 철수에 따라 신규 사업자 재입찰 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다.

호텔신라는 18일 신라면세점의 인천공항 면세점 DF1 권역 사업권을 반납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DF1 권역은 향수·화장품·주류·담배 판매 권한을 포함한다. 관계자는 “2023년 인천공항 면세점 운영 사업권 계약 이후 면세시장은 소비 패턴 변화와 구매력 감소 등으로 급격히 변했다”며 “공사에 임대료 조정을 요청했으나 받아들여 지지 않았다. 영업을 지속하기에는 손실이 너무 큰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동일한 임대료 갈등을 겪고 있는 신세계면세점은 아직 철수 여부를 결정하지 않았다.

👉 원문 보기


매체/퍼포먼스

#플랫폼

구글, 크롬에 제미나이 본격 탑재…유료 구독 없이 美부터

– 구글은 자사의 크롬 브라우저에 인공지능(AI) 모델 제미나이를 통합한다고 18일(현지시간) 밝혔다. 별도의 유료 구독은 필요하지 않다고 구글은 덧붙였다.

– 사용자들은 제미나이로 특정 웹페이지의 내용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받거나 여러 탭에 걸쳐 작업을 수행하고, 하나의 탭 내에서 회의 일정을 잡거나 유튜브 동영상을 검색하는 등 더 많은 작업을 할 수 있게 된다.

– 구글의 제미나이 탑재는 경쟁사들이 AI 기반 브라우저를 출시하고 있는 가운데 나왔다. 오픈AI는 최근 인스타카트 앱을 이용한 쇼핑과 같은 작업을 브라우저를 사용해 완료하는 에이전트 ‘오퍼레이터’를 발표했으며, 자체 AI 브라우저를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 관련 기사 보기


#OTT

쿠팡플레이, ‘F1 2026’ 4K 중계… 다년 계약 연장 성공

– 쿠팡플레이는 FIA 포뮬러 원 월드 챔피언십(F1)을 4K 화질로 중계한다고 18일 밝혔다. F1은 매 시즌 20개국 이상에서 개최되며 수억명이 시청하는 글로벌 자동차 경주 대회다.

– 쿠팡플레이는 국내 F1 독점 중계사로 최근 F1과의 다년 계약 연장에 성공했다. 다음 시즌부터는 4K 중계가 처음 도입된다.

– 쿠팡플레이는 2025 시즌 싱가포르와 아부다비 그랑프리를 포함해 총 5개 F1 대회를 현장에서 생중계하며 팬들과의 접점을 넓혀왔다. 내년 시즌에는 이를 두 배 확대한 10개 서킷을 찾을 예정이다.

👉 관련 기사 보기

뉴스클리퍼 아바타